▲(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 양대산맥 새싹보리분말과 시서스가루가 연일 인기다. 새싹보리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디톡스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힌다. 시서스 효능은 최근 탤런트 이다희를 비롯해 오정연, 이지혜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져 연예인다이어트로 추천된다. 이에 체지방 줄이는 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효능·부작용과 시서스 효능·부작용을 비교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부작용

새싹보리의 효능은 풍부한 클로로필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또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식이섬유·섬유질 많은 음식으로 변비 증상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다. 단, 새싹보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증상 등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은 1~2g이 적당하다. 또 새싹보리는 칼륨 많은 음식이라 투석 중이거나 약을 복용 중이라면 보리새싹분말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새싹보리 먹는 법은 새싹보리분말을 물이나 우유, 음식과 섞어 먹는다. 새싹보리는 키우기 쉬워 새싹보리 키우는 법도 인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효능-부작용

오래전부터 해외에서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약용으로 쓰여왔던 시서스 효능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한다. 또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는 시서스가루 효능은 렙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가짜 식욕과 가짜 배고픔을 억제한다. 이어 시서스 다이어트는 신진대사에 관여해 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만 조개나 생선, 새우 등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거나 땅콩, 콩 등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두드러기, 구토 등 시서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시서스가루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증상 등 시서스분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분말가루나 시서스캡슐, 시서스알약, 시서스환, 시서스추출물 등이 있다. 시서스 먹는 법은 시서스가루를 물이나 우유, 음식과 섞어 먹거나 간단한 아침 식사로 시서스쉐이크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