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김강훈 인스타그램)

28일 방송되는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에는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공효진 아들 필구 아역 배우 김강훈이 출연한다. tvN '미스터선샤인' 아역을 맡아 연기했던 김강훈은 동생 김주원과 함께 아역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김강훈 엄마 혹은 부모님이 운영하는 김강훈 형제 인스타그램에는 데뷔 7년차 김강훈 필모그래피와 귀여운 어린시절 사진이 담겼다.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방송이 지난 27일부터 양일간 방송된다. '동백꽃 필 무렵' 마지막회 종영 이후 극중 하이라이트 장면을 모아 KBS2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다.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는 흥식이 아버지(신문성)이 아닌 흥식이(이규성)으로 밝혀지며 막을 내렸다. 동백이와 황용식을 연기한 공효진X강하늘 재회, 성인 필구로 등장한 배우 정가람에 의해 '동백꽃 필 무렵'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유지했다.  

 

▲배우 김강훈 사인(사진출처=김강훈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강필구, 김강훈 나이는? 아역배우 1순위 

김강훈 나이는 올해 11세다. 데뷔 7년차 연예인 강훈은 2009년생으로 2013년 데뷔했다. 김강훈 인스타에는 2살 때 할아버지가 잘라준 헤어스타일을 하고 찍은 귀여운 사진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동백꽃 필 무렵' 김강훈은 28일 오전 '김형철의 파워FM' 라디오에 출연해 '어른 학교 0교시' 코너를 소화하기도 했다. 2019년 드라마 '나의 나라' 김강훈은 우도환 어린시절 아역배우로 연기했다. 때문에 걸그룹 AOA 출신 '나의 나라' 설현과 함께 찍은 사진도 SNS에 업로드됐다. '블루밍', '시간의 바깥' 신곡이 수록된 앨범 'Love Poem'으로 컴백한 아이유 역시 김강훈과 인연이 있다. tvN '호텔 델루나' 여진구 아역 캐릭터를 소화했기 때문이다. 조정석X윤아 케미로 높은 누적관객수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영화 '엑시트' 아역에 이어 영화 '변신', '블랙머니(조진웅X이하늬 배우)'에도 필구는 아역으로 등장했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마지막회-작가-몇부작-OST   

'동백꽃 필 무렵' 김유정 소설 책이 있지만, 드라마 줄거리와 다르며 원작은 아니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 임상춘은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의 '쌈마이웨이' 극본을 썼다. 대본을 쓴 작가도 어린 필구 김강훈 연기에 울고 웃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전해진다. 주연 강하늘은 옹산 촌므파탈로 명대사와 매력을 흘렸다. '동백꽃 필 무렵'은 지난 10월 31일 결방 이후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이냐는 문의가 쇄도했다. 당초 32부작으로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지만, 8회 연장된 40부작이라는 논란이 있었다. 애초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는 40회였다는 입장과 함께 21일 종영했다. '동백꽃 필 무렵' OST는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등이 있다. 

동백꽃 필 무렵 등장 인물관계도-촬영지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범인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 검거와 강하늘(황용식) 공효진의 재회, 촬영지 포항 구룡포 옹산 옹벤져스 멤버 박찬숙 역을 맡은 김선영(준기엄마)와 떡집주인 김미화(김재영)배우가 감초 역할을 하고 동백이 엄마 정숙 역의 이정은은 업그레이드된 치매 환자를 연기했다. 강하늘 엄마 고두심부터 영심이, 변소장까지 다양한 인물관계도가 펼쳐졌다. 카리스마 염혜란X오정세 케미도 돋보였다. 김지석 이혼녀 지이수(제시카)에게도 관심이 집중됐다. '동백꽃 필 무렵' 종방연에서 동백이 역의 공효진은 울음을 터뜨렸다. 포상휴가가 예정된 '동백꽃 필 무렵'팀의 동백이 엄마 이정은(정숙)은 제 40회 청룡영화제 영화 '기생충'으로 여우조연상 수상하기도 했다.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를 아쉬워하는 팬들은 드라마 촬영지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를 방문했다. 12월 제철음식 과메기 고장이다. '동백꽃 필 무렵' 정주행을 위해 재방송, 다시보기, 예고편 조회수도 늘었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패션, 원피스 어디꺼?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추천으로 향미 배역을 맡은 손담비는 메소드연기를 펼쳤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나이, 본명(극중 최고운), 죽음과 향미 트렌스젠더설 등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와 동백꽃 갤러리 글로 도배됐다. '동백꽃필' 무렵 실제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10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공효진 실제 나이는 올해 40세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공효진 패션(귀걸이, 가방 등), 공효진 머리와 함께 손담비 트레이닝 패션도 인기를 누렸다. 극중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동백은 원피스에 앞치마를 자주 매고 등장한다. 공효진 멜빵바지부터, 점프수트, 가방과 신발까지 멋지게 소화했다. 특히 공효진 레드원피스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미쳤어'를 부르던 '동백꽃 필 무렵' 향미 패션은 트레이닝 패션에 뿌염(뿌리염색)이 안된 머리로 디테일을 살리고 가디건을 걸쳐 입었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강필구 김강훈을 비롯해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들의 예능감을 뽐낼 수 있는 프로그램 편성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드라마는 영화 '기생충'으로 뛰어난 연기를 펼친 조여정과 김강우, 오나라, 김수미가 출연하는 '99억의 여자'로 오는 12월 4일 1회 방영한다. 줄거리 상 친구관계인 조여정 나이는 올해 39세, 오나라는 7세 많은 46세로 알려졌다.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한지훈 작가다. '동백꽃필 무렵' 인기만큼이나 10대 20대 팬 시청률이 높은 웹툰 원작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 후속 작품은 구혜선과 이혼 불화 논란에 휩싸인 배우 안재현 주연의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배우 오연서와 안재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1월 말 첫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