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먹는 히알루론산·콜라겐 등 먹어서 예뻐지는 건강보조식품이 인기다. 이너뷰티 뜻은 속부터 건강함을 가꿔서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의미다.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가루 다이어트 보조식품 종류다. 프리바이오틱스·프롤린 유산균 등 위장약 기능을 하면서 여성 질염 등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분말이 있는가하면, 시서스 가루와 차전자피 가루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는 인도 서적에 오래전부터 기록됐다. 때문에 인도산 시서스, 일부러 시서스 원산지를 선택해 먹는 사람도 있다. 시서스잎과 줄기는 가루로 가공하는 과정에서 갈색 색깔로 변한다. 시서스키우는법이 어렵지 않아 직접 키우기도 한다. 다이어트가루, 호르몬 다이어트 비법인 시서스파는곳은 홈쇼핑 등 온라인몰 여러곳이다. 차전자피는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최근 신현준 매니저 용이매니저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혀 눈길을 끈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 가루 효능·부작용 '이다희 다이어트 음식' 

시서스 효능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을 함유해 심신 안정을 돕고 스트레스성 폭식증 등 나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서스 성분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영양성분이 가짜배고픔을 만드는 렙틴 호르몬 조절로 뇌에 배고픔 신호를 제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시서스가루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잘 알려졌다. 시서스추출분말은 인슐린과 혈당수치 완급조절을 통해 당뇨 추천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시서스 부작용도 있다. 당뇨 환자나 당뇨 초기증상에는 당뇨약과 상충하지 않도록 주치의 상담을 반드시 거쳐 복용법을 결정한다. 시서스 식물 알레르기 부작용으로 발진이나 발열이 생길 수 있으며 밀가루 알러지, 콩, 계란 알레르기 환자는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다. 스피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졌지만, 반드시 살빠지는운동 유산소와 웨이트 등 홈트, 헬스 등을 겸해야 건강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배우 이다희, 오정연, 그룹 샵 출신 이지혜 등 내로라하는 늘씬한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졌지만, 시서스 제품 과장광고를 주의하며 시서스식약청안전인증 제품으로 구입한다. 

 

▲(사진출처=MBC '전지적 참견시점')

용이매니저 다이어트 차전자피 효능 '번지점프를 하다' 

차전자피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효과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차전자피가루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다만, 차전자피가루는 성질이 차므로 수족냉증·천식 등 호흡기 환자는 피한다. 차전자피 부작용으로 복부팽만이나 설사, 복통 등 증상 등이 있다. 차전자피가루 장점은 이뇨작용을 촉진하지만, 신장 이상 증상이나 신부전증을 유발할 수 있다. 차전자피 먹는법은 차전자피분말로 차전자피 빵이나 차전자피차 끓이는법으로 먹는다. 차전자피의 하루 권장량은 5~25g이다. 차전자피 먹는시간은 식전 차전차피 가루를 찬물에 녹여 먹는다. 시서스 먹는방법은 시서스차나 시서스과립, 시서스 알약 캡슐 등으로 복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시서스분말 가루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임신 초기증상·임산부와 모유수유 산모는 먹지말고 간혹 시서스카페인 함유된 경우 함량을 따져본다. 올바른 시서스가루 고르는법은 시서스순위보다는 유기농 시서스 착즙 분말 제품을 권장한다. 시서스 분말을 물이나 음료에 섞어 운동 중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시서스 알약이나 시서스 과립, 시서스환 타입은 정해진 용량을 복용하도록 한다. 시서스 권장량은 하루 300mg이다. 시서스티백의 경우 시서스차끓이는법으로 쉽게 먹을 수 있다. 한편, 용이매니저 다이어트 이유는 체중과다로 인한 번지점프 실패였다.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신현준 촬영 중 혼자 번지점프대에 오르지 못해 자신의 아티스트 신현준을 위해 이관용 매니저는 차전자피 등을 섭취하고 다이어트에 매진해 34kg 감량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