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은 바로 지금. 27~28일 같은 시간 '동백꽃 필 무렵' 엑기스인 하이라이트 장면을 꼽은 스페셜 편이 방영된다.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 아버지(신문성)이 아닌 흥식이(이규성)으로 밝혀졌다. 동백이와 황용식 인생 캐릭터를 연기한 공효진X강하늘 이별과 성인 필구로 등장한 배우 정가람에 의해 '동백꽃 필 무렵'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를 유지했다.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를 아쉬워하는 팬들은 드라마 촬영지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를 방문했다. 12월 제철음식 과메기 고장이다. '동백꽃 필 무렵' 정주행을 위해 재방송, 다시보기, 예고편 조회수도 늘었다.  

 

▲(사진출처=KBS2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마지막회-작가-몇부작-OST    

'동백꽃 필 무렵' 김유정 소설 책이 있지만, 드라마 줄거리와 다르며 원작은 아니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 임상춘은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의 '쌈마이웨이' 극본을 썼다. 강하늘은 옹산 촌므파탈로 명대사와 매력을 흘렸다. '동백꽃 필 무렵'은 지난 10월 31일 결방 이후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이냐는 문의가 쇄도했다. 당초 32부작으로 편성표에 이름을 올렸지만, 8회 연장된 40부작이라는 논란이 있었다. 애초 '동백꽃필 무렵' 마지막회는 40회였다는 입장과 함께 21일 종영했다. '동백꽃 필 무렵' OST는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등이 있다. 모트&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그대'에 이어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의 '괜찮나요'가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최근 헤이즈 '운명이 내게 말해요', 가은 'I'll Be With You' 음원도 공개됐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등장 인물관계도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범인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 검거와 강하늘(황용식) 공효진의 재회, 촬영지 포항 구룡포 옹산 옹벤져스 멤버 박찬숙 역을 맡은 김선영(준기엄마)와 떡집주인 김미화(김재영)배우가 감초 역할을 하고 동백이 엄마 정숙 역의 이정은은 업그레이드된 치매 환자를 연기했다. 강하늘 엄마 고두심부터 영심이, 변소장까지 다양한 인물관계도가 펼쳐졌다. 카리스마 염혜란X오정세 케미도 돋보였다. 김지석 이혼녀 지이수(제시카)에게도 관심이 집중됐다. '동백꽃 필 무렵' 종방연에서 동백이 역의 공효진은 울음을 터뜨렸다. 포상휴가가 예정된 '동백꽃 필 무렵'팀의 동백이 엄마 이정은(정숙)은 제 40회 청룡영화제 영화 '기생충'으로 여우조연상 수상하면서 겹경사가 났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엄마 정숙역의 배우 이정은과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드라마 '99억의 여자' 주연 조여정이 나란히 수상했다. 이정은은 '기생충'에서 배우 박명훈의 아내로 조여정 집에 기생하는 가정부 역할을 맡았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손담비 연기와 공효진 패션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추천으로 향미 배역을 맡은 손담비는 메소드연기를 펼쳤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나이, 본명(극중 최고운), 죽음을 비롯해 향미 코펜하겐에 1억을 보내는 이유와 향미 트렌스젠더설 등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와 동백꽃 갤러리 글로 도배됐다. '동백꽃필' 무렵 실제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10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공효진 실제 나이는 올해 40세다. 한편, '동백꽃필 무렵' 공효진 패션(귀걸이, 가방 등)과 함께 손담비 트레이닝 패션에 더 관심이 가는 패피도 있다. 드라마퀸 동백이 공효진 머리, 패션이 인기를 끈다. 극중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동백은 원피스에 앞치마를 자주 매고 등장한다. 공효진 멜빵바지부터, 점프수트, 가방과 신발까지 옹산 패셔니스타로 활약했다. 공효진 레드원피스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미쳤어', '토요일밤에' 노래를 부르던 '동백꽃 필 무렵' 향미 패션은 트레이닝 패션에 뿌염(뿌리염색)이 안된 머리로 디테일을 살리고 가디건을 걸쳐 입었다.  

 

▲(사진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후속 '99억의 여자' 조여정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드라마는 영화 '기생충'으로 뛰어난 연기를 펼친 조여정과 김강우, 오나라, 김수미가 출연하는 '99억의 여자'다. 친구를 연기하는 조여정 나이는 올해 39세, 오나라는 7세 많은 46세로 알려졌다.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한지훈 작가다.한편, '동백꽃필 무렵' 황용식 인기만큼이나 10대 20대 시청률이 높은 웹툰 원작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은단오 역)X로운(하루)X이재욱(백경) 키 차이는 여성팬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다. '어하루' 후속 작품은 구혜선과 이혼 불화 논란에 휩싸인 배우 안재현 주연의 '하자있는 인간들'이다. 배우 오연서와 안재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1월 말 첫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