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알비디케이)

[서울=내외경제TV] 염지환 기자 = 해외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주택 풍경을 한강신도시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북유럽 대표 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Bjom Rune Lie)가 '운양역 라피아노 2차' 특화 디자이너로 참여하면서 김포 한강신도시에 북유럽 단독주택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여기에 주택 전문 건축가 조성욱 소장이 건축설계를 맡아 북유럽 단독주택 특화 설계에 대한 기대는 커지고 있다.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은 소박하고 여유로움은 물론 특유의 고급스러움 갖추어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축구하는 현대인의 가치관에 부합되기도 한다.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접목시킨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 단독주택 20블록에 전용 84㎡ 단일 평형, 총 104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북유럽 대표 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Bjom Rune Lie)가 특화 디자이너로 참여해 정통 북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 뿐 아니라 '듀플렉스 하우스'로 유명한 조성욱 소장이 메인 건축가로 참여했다는 점도 메리트 있다.

운양역 라피아노 2차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차별화된 설계다. 총 3면의 창을 두어 통풍 및 채광 효과를 높였으며 이를 통해 높은 공간감과 주거만족도, 쾌적함까지 누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윈터가든, 포이어 공간 활용으로 좀 더 넓은 주거 면적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이어 공간은 폴딩도어(옵션)을 사용해 외부와의 단차 없이 시공해 외부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게 해 좀 더 넓은 면적을 제공한다.

가장 대표적인 교통망으로는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있다. 추후 김포도시철도 개통시 지하철 5,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연결해 서울 마곡지구까지 20분대,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30분내로 도달 가능하다. 최근에는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안 추진도 탄력을 받고 있다.

인근 교육 환경으로는 하늘빛초, 운양초, 하늘빛중, 운양고 등이 있으며 공원길을 따라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 쾌적한 주변 환경도 눈길을 끈다.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인근에 크고 작은 공원들이 위치해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한편, '운양역 라피아노 2차'는 22일부터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 방법은 견본주택을 방문, 상담 후 접수를 하면 된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운양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yjh0125@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