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S 트러블 메이크업 4-STEP)

[서울=내외경제TV] 임정애 기자 = 피부톤과 결을 정리하기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은 화장의 기초가 되면서 완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다. 모래 위에 세운 누각은 오래 가지 못한다는 사상누각((沙上樓閣) 사자성어처럼, 피부 표현이 튼튼하지 않다면 색조 메이크업은 금세 무너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외부 환경, 피지, 땀 등의 분비물로 기초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기란 어렵다. 피부 트러블이 있을 경우 모공에 끼거나 각질 부각, 혹은 다크닝 현상이 일어나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들기 쉽다.

메이크업을 탄탄히 하기 위한 베이스 과정으로는 각종 모공 사이 노폐물, 피지,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클렌징 하고, 토너, 스킨, 에멀전 등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화장품으로 피부 탄력과 힘을 키워야 한다.

자연스럽고 피부에 밀착하는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선택이 중요하다. 특히 지성이나 지복합성인 피부는 피부 표면에 도는 과잉 분비된 피지로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기 쉬우며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지속력이 좋고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골라야 한다.

건성이라면 너무 매트한 재질보다 촉촉하고 쫀쫀하게 피부에 발리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이라면 천연 성분인지 여부나 트러블을 일으키는 과민 요소는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수정 메이크업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 중 기존 크림, 파우더 제형 외에 저렴하거나 휴대가 간편한 쿠션팩트, 선팩트, 컴팩트 제품, 스틱 파운데이션이 출시되어 손쉽게 수정 화장이 가능하다.

탄탄한 피부솔루션을 제시하는 TS에서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피부표현 단계까지 책임지는 제품으로는 TS 트러블 메이크업 4-STEP를 선보였다.

'TS 클래리 파잉 토너', 'TS 에멀전', 'TS 미라클 쿠션', 'TS 아크네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노폐물 및 과잉피지를 케어해주는 기초제품과 지속력 좋은 쿠션 파운데이션까지 포함되어 여드름 피부, 지성 피부, 지복합성 피부에 특히 인기가 높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기초제품으로 내추럴 살리실릭애씨드를 함유해 과잉 분비된 노폐물을 산뜻하게 관리해 주며 'TS 에멀전'은 토너로 정돈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영양을 공급해 메이크업이 잘 받을 수 있는 피부상태로 만들어 준다.

'TS 미라클 쿠션'은 매트, 누드, 글로시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 커버,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광채 메이크업 등 각자 표현하고자 하는 피부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의 세 가지 기능성도 갖추고 있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의 경우 살리실산 함유로 피부각질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여드름성 피부완화 기능성을 갖춘 클렌징 폼으로 지복합성 피부고민인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

ljy@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