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유산균분말(프리바이오틱스·모유유산균 등) 가루다이어트만큼 오일 다이어트도 유행이다. 특히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효능은 물론 오메가6·9까지 담은 남극 크릴오일 효능과 '아내의 맛' 혜박 다이어트 식단인 아보카도 오일까지 각종 몸에 좋은 오일, 건강에 좋은 기름 섭취가 인기다. 크릴새우 오일, 아보카도 오일, 송로버섯이 원재료인 트러플 오일까지 세 가지 기름 종류의 공통점은 심혈관질환 개선 및 예방과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부작용 및 먹는법 

크릴오일은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하며 DHA, EPA 함유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크릴 오일 효과는 공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된다. 지방간 제거에 도움을 줘 간수치를 정상으로 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부작용은 빈속, 공복에 먹으면 입냄새 유발, 설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인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주의, 과다섭취를 피한다. 크릴오일 1일 권장량은 2000mg이며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NCS, GRAS, 식약청인증은 물론 크릴오일 산패안전성과 선상가공, 유통기한을 확인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 효능·먹는법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kcal다. 아보카도는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잘 알려졌다. 칼륨 많은 음식으로 나트륨 배출과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다리 붓기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아보카도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 골다공증 증상 예방과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 염증에 좋은 식품이다. 식후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올레산 성분이 다이어트 효과를 내며 엽산 많은 음식 아보카도가 루테인, 지아잔틴 등 눈에 좋은 음식이다.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착상에 좋은 음식으로 산모에게 좋은 음식으로 산부인과에서 추천한다. 아보카도 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2스푼이다. 아보카도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복용, 과다섭취는 금물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트러플 오일(송로버섯 기름) 효능과 트러플오일 활용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truffle)이라 불리는 송로버섯의 영양성분과 향을 첨가해 만든 오일이다. 트러플 오일은 캐비어 및 푸아그라와 함께 고급 요리 식재료로 쓴다. 트러플 성분에 따라 오일 값이 달라지므로 추천을 받아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영양성분 및 가격을 살핀다. 송로버섯은 흰 송로버섯과 검은 송로버섯으로 나뉘며 송로버섯은 소화를 돕는 음식이자 다이어트 및 심혈관 질환에 효능이 있다. 트러플오일은 칼륨 많은 음식으로 몸속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 변비에 좋은 음식이며 비만을 예방한다. 트러플 오일 먹는 방법과 보관법은 서늘한 곳에서 뚜껑을 닫아 보관한다. 송로버섯 향을 내기 위해 트러플 오일을 이용하는 경우 파스타 만들기에는 트러플 오일로 조리를 하고 스테이크 레시피에는 마지막에 트러플 오일 활용한다. 최근 '나혼자 산다(나혼산)'마마무 화사는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레시피를 소개한 바 있다. 송로버섯 향이 나는 백종원 트러플오일 감자튀김 레시피 주의할점은 튀김용 기름으로 쓰지말고, 마지막에 트러플 오일을 섞어야 한다. 화사 트러플 짜장라면 만드는법 역시 마지막에 올리브기름 대신 트러플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는 것이 비법이다. 이밖에 트러플 오일 샐러드 만드는법으로 올리브오일(올리브유) 대신 활용해도 좋다. 트러플 소금, 트럼프 초콜릿, 트러플 전복죽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