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천연비타민C로 불리는 카카두플럼은 오렌지와 비교해 100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했다. 카카두플럼 맛은 짭짤하면서 새콤하다. 그린자두, 짭잘이 자두 등으로 불린다. 영국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카카두플럼은 여드름, 뾰루지, 좁쌀 여드름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미백뿐 아니라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호주에서는 선물용으로 카카두플럼을 면역력 강화하는 슈퍼푸드로 칭한다. 어린 보리싹을 수경재배하거나 가정에서 화분 키우는법할 수 있는 새싹보리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기미·주근깨 및 모낭염·여드름 개선 등 피부미백과 피부보습제로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SOD 성분을 함유해 피부 주름살 개선 등 노화방지 전반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C 효능은 피부관리뿐 아니라 만성 피로회복을 돕고 면역력 음식으로 손꼽힌다. 따라서 독감 인플루엔자, 감기 초기증상은 물론 대상포진·수족구·구내염 염증 등 면역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에 좋은 새싹보리분말 효능·부작용 

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분말은 지방간은 물론 간염, 간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정상 간수치로 되돌리는 효과가 있고 뱃살빼는법으로 중요한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폴리코사놀 영양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따라서 중성지방과 체지방 감소를 도와 알콜성 지방간에 특히 효능을 보인다. 웨딩다이어트 등 체중감량이 필요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더불어 시금치보다 칼슘·칼륨 많은 음식이자 마그네슘 효능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새싹보리는 뼈에 좋은 영양제처럼 체내 염증 제거에 효과적이다. 골다공증,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만성 변비 해결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추천한다. 급사 위험이 있는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당뇨·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카두플럼 효능·카카두플럼 파우더 먹는법, 부작용은? 

여성 갱년기 증상에 석류만큼이나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갈산과 엘라그산이 풍부한 카카두플럼효과는 다이어트 식단이자 여성 갱년기 증상인 홍조, 열감, 가슴통증, 갱년기 우울증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가 풍부한 카카두플럼은 감기 초기증상 치료와 수족냉증 증상 예방에 효과적이다. 천연 피로회복제 카카두플럼은 카카두플럼 분말 가루로 판매해 요거트나 샐러드 드레싱 만들기에 넣어서 먹기 간편하도록 가공되어 판매하기도 한다. 카카두플럼 자두 고르는 법은 껍질에 윤기가 나고 단단한 것으로 선택한다. 당도가 높을수록 맛이 좋으며 자두를 세척할 때는 껍질째 먹을 경우 베이킹소다나 식초물에 담가서 씻어준다. 카카두플럼 부작용으로 빈속 공복에 먹지 않도록 한다. 자두는 냉장 보관하고 대량 구매한 자두는 낱개로 포장해 냉장 보관하면 오래 먹는다. 자두는 산이 많아 속쓰림,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을 느낄 수 있다. 위염이 있거나 위궤양이 있는 경우 과다섭취하면 설사, 소화불량이나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카카두플럼파우더 하루 섭취량은 0.25g이다. 티스푼 기준 1/3스푼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