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영화 '기생충' 스틸컷)

제40회 청룡영화제가 지난 21일 개최됐다. 청룡영화제 MC 김혜수 유연석이 진행했으며 2년반만에 비인두암 투병 후 완치 소식을 알리며 배우 김우빈 복귀로 근황을 전해 더욱 특별했다. 청룡영화제 최다수상을 예견했던 것처럼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이 5관왕을 거머쥐었다.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엄마 정숙역의 배우 이정은과 '동백꽃 필 무렵' 후속 드라마 '99억의 여자' 주연 조여정이 나란히 수상했다. 이정은은 '기생충'에서 배우 박명훈의 아내로 조여정 집에 기생하는 가정부 역할을 맡았다. 이정은 복숭아 알레르기 장면과 비오는날 최우식, 송강호, 박소담, 장혜진 가족이 집에 잠입한 가운데 초인종을 누르며 등장하는 신은 역대급 연기로 꼽힌다. '기생충' 조여정은 기존 '방자전', '후궁'에서 보였던 노출 연기보다는 엉뚱한 아내이자 엄마, 집주인을 연기했다. 이정은은 청룡영화제 여우조연상을 조여정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눈물의 수상소감이 인상깊다. 

 

▲(사진출처=영화 '기생충' 스틸컷)

'기생충' 북미 등 미국 반응, 제시카송? 

조여정, 이정은 필모이자 전작 2019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은 북미를 비롯한 미국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기생충 줄거리와 결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제시카송인 박소담과 최우식이 부르는 노래를 커버하는 유튜버도 생겼다. '기생충' 미국 관객수는 영화 개봉일 53일 만에 누적 관객수 1천만명을 돌파했다. 아카데미 시상식, '기생충' 오스카 도전과 진출 여부도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출처=공효진 인스타그램)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손담비 등 인물관계도-마지막회-결말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 논란을 거쳐 마지막회는 21일 끝으로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기대감을 모은다. 다시보기, 재방송으로 편성표를 찾아해매던 동백이 팬들이 짐작한대로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이규성) 아버지로 탄로났다. 성인이 된 동백이 아들 필구(정가람) 나레이션과 함께 강하늘(황용식) 공효진의 재회, 촬영지 포항 구룡포 옹산 옹벤져스 멤버 박찬숙(김선영)을 비롯해 엄혜란, 오정세 케미가 돋보였다. 김지석 이혼녀 지이수(제시카)에게도 관심이 집중됐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옹산마을 배경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로 11월 제철음식이자 겨울 별미 과메기 특산 지역이다. 특히 가수에서 배우로 메소드 연기를 펼친 '동백꽃 필 무렵' 손담비는 향미 나이, 본명(극중 최고운), 죽음을 비롯해 향미 코펜하겐에 1억을 보내는 이유와 향미 트렌스젠더설 등 향미 죽음에 관한 커뮤니티와 동백꽃 갤러리 글이 쇄도한 바 있다. 공효진 강하늘 나이 차이는 10살 연상연하지만,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손담비 트레이닝복부터 원피스, 가방, 머리스타일까지 인기를 끌었다. '동백꽃 필 무렵' OST 역시 가수 존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 헤이즈 '운명이 내게 말해요' 등 많은 가수가 참여했다. 

 

▲(사진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99억의 여자' 조여정X오나라X김강우 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 

극중 동갑내기 친구를 연기하는 조여정 나이는 올해 39세, 오나라는 7세 많은 46세로 알려졌다. '99억의 여자' 오나라 결혼, 남편설이 있지만, 오나라 남자친구 김도훈과 열애중이다. 조여정, 오나라 두여자의 몸매 패션과 스릴러 장르의 전개가 기대된다. 오는 12월 4일 수요일 첫방송되는 '99억의 여자' 원작 정보는 없다.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한지훈 작가다. '99억의 여자' 줄거리 및 등장 인물 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99억의 여자' 조여정(정서연)은 아버지와 남편의 가정폭력을 겪던 중 우연히 현금 99억이라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게 된다. 오나라(윤희주)는 조여정의 금수저 친구로 냉정과 열정사이에 있는 묘한 캐릭터다. '99억의 여자' 김강우(강태우)는 강력반 형사 출신 유흥업소 사장이다. 정웅인(홍인표)은 아내 조여정을 괴롭히는 남편 악역 연기를 펼친다. '99억의 여자' 오나라 이지훈은 14살 차이를 넘어선 부부 케미를 선보인다. '99억의 여자' 영재는 아이돌 출신 보이그룹 B.A.P 유영재로 드라마 캐스팅이 눈길을 끈다. '99억의 여자'는 10대 20대 여성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는 SF9 로운(김석우)을 포함해 백경 역 이재욱 등 훤칠한 모델 핏 남주와 김혜윤이 출연하는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웹툰 원작: 어쩌다 발견한 7월)' 후속인 안재현X오연서 '하자있는 인간들'과 맞붙는다. 11월 말 첫방송 1회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