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BS2 '함부로 애틋하게')

김우빈 어깨는 많은 여성팬들의 이상형 조건에 부합한다. 김우빈 키와 체격이 롤모델이 남팬도 많다. 김우빈 수지 '함부로 애틋하게' 등 과거 내로라하는 여배우들과 연기호흡을 맞춘 바 있다. 지난 2017년 김우빈 암 발병 소식으로 충격을 안겼지만, 투병 2년 반만에 제40회 청룡영화제 시상자로 복귀하게 됐다. 김우빈 나이는 올해 31세다. 김우빈 신민아 커플은 5살 연상연하 커플이다. 비인두는 코인두라고 불린다. 인두는 입안 식도 사이 소화기관을 뜻하며 인후는 목구멍을 말한다. 인두염, 후두염은 독감 인플루엔자, 감기초기증상 등 코감기 목감기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비인두암이란 인두의 가장 윗부분에 암세포, 종양이 생긴 증상을 뜻한다. 

 

▲(사진출처=tvN '명단공개 2016')

허지웅이 밝힌 비인두암 김우빈 근황 

'나혼자 산다(나혼산)' 허지웅은 직업은 영화평론가이자 작가다. 허지웅은 혈액암 악성림프종 완치 후 첫방송으로 요가수련과 꾸준한 운동을 하며 360도 달라진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이어 비인두암 증상으로 투병했던 모델 출신 배우 김우빈에게 받은 문자를 공개했다. '남이 어떻게 아프고 나았는지 듣는 게 위로가 많이 된다'는 내용이다. 신민아와 교제중인 배우 김우빈 비인두암 완치를 기원하는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투병생활 중에도 여자친구 신민아 김우빈 여행사진 등이 공개돼 팬들은 안심했다. 김우빈 비인두암과 구분짓기 어려운 비강암 증상은 코안 혹이나 악성종양이 생기는 암 종류다. 비강은 코안쪽 빈곳을 뜻한다. 부비동암은 코안이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비강 주변 동굴모양의 부비동에 발생하는 암을 말한다. 비인두염은 급성 비인두염을 비롯해 만성비염 증상과 비슷한 증상으로 나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비인두암 증상과 생존율, 발병률은? 

비인두암은 전세계적으로 10만명에 1명꼴로 발병한다. 비인두암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과 코 염증, 위생에 의해 발병한다. 혹은 비인두 환기저하 등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인두암 초기증상으로 자다가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다. 피가 섞인 콧물, 중이염에 의한 귀 먹먹함, 귀멍멍함 증상이 나타난다. 청력 저하나 왼쪽·오른쪽 한쪽 코막힘도 흔하다. 노인 감기로 의심되는 비인두암 증상으로 갑상선암이나 갑상선 질환처럼 목에 혹이 만져질 수 있으며 비인두암 진행이 뇌로 침범하면 뇌신경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코암으로 불리는 비인두암 생존율은 허지웅 혈액암처럼 다른 암 종류에 비해 높은 편이며 병기에 따라 다르다. 비인두암 3기·4기도 환자 상태에 따라 좋은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다.  

비인두 종양 검사와 비인두암 검사 

비인두암 검사는 코 내시경을 통해 경부 림프절을 확인한다. 바늘로 림프절을 찌르는 세침흡입검사를 시행한다. CT와 MRI 촬영으로 침범 부위를 확인하며 복부 초음파와 골주사 검사를 한다. 비인두암 종양 제거 수술은 어려운 부위므로 방사선 치료를 한다. 방사선 조사 치료는 암 부위와 전이를 막고 목 림프절을 예방한다. 항암치료로 항암제를 투여하거나 재발한 방사선 치료는 비인두암 수술을 하기도 한다. 비인두암 예방방법은 건강한 식습관, 채소와 과일 섭취 및 치아 염증과 충치 치료 등이다. 한편, 2019 제40회 청룡영화제는 21일 오후 8시 45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시상식이 펼쳐진다. 현재 미국에서 흥행가도를 달리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영화 '기생충'이 최다 부문 후보다.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주연상, 각 스태프 상 등 총 11개 부문(12개 후보)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청룡영화제 MC는 청룡여신 김혜수와 배우 유연석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