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서효림 인스타그램)

배우 서효림이 김수미 아들 정명호 대표와 결혼한다. 이들은 19일  "정명호 대표와 배우 서효림이 오는 12월 22일 백년가약을 맺는다"라며 결혼을 발표했다. 또 서효림과 김수미 아들 정명호 대표는 "새로운 생명이 찾아왔습니다"라며 서효림의 임신 소식을 전해 대중으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다. 그렇다면 배우 서효림은 어떤 증상으로 임신임을 알았을까? 사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큰 변화가 없고 몸살감기 증상과 비슷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라면 임신 초기증상을 미리 알고, 임신 초기 조심해야 할 것과 임신 초기 주의사항을 숙지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임신 초기증상

배우 서효림은 어떤 증상으로 임신임을 알았을까? 임신 여부는 몇가지 임신 초기증상으로 알 수 있다. 만약 생리 늦추는 방법 및 약을 피임약 생리 미루기를 하지 않았는데도 생리가 늦어질 때 생리 안하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임신 1~2주 차 증상은 임신 극초기 증상이라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임신 4주 차 증상으로, 예민한 여성은 임신 2~3주 차 증상으로 피로감과 무력감, 임신 초기 가슴 통증 및 몸살 증상을 느끼기도 한다. 또 임신 4주 차 증상은 임신 착상증상인 착상혈 나오는 시기다. 착상혈 증상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소량의 피다. 이어 임신 5~6주 차 증상은 입덧 시기이고, 임신 3~4개월 증상은 임신 배 나오는 시기다. 임신 초기 주의사항은 복부 자극에 유의하고, 유해 약물과 뜨거운 목욕, 방사선 촬영을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임테기 사용 시기·사용법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관계 10~14일 후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임신 호르몬이 가장 농축된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해야 높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로 검사할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반응 시기는 30초에서 1분으로 소변을 묻혀 일자로 두면 임신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결과는 임신테스트기 한 줄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두 줄 임신이다. 또 테스트 5분이 지난 임신테스트기 흐린(희미한) 두 줄은 산화 반응 때문에 생기는 것일 수도 있다. 임신테스트기 파는 곳은 약국, 편의점 등으로 편의점 임신테스트기 가격은 5000~7000원 정도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