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혜연 인스타그램)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Love Poem' 아이유 신곡 발표 후 바쁜 콘서트 일정을 소화한 이지은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 사과하나, 고구마 두 개, 단백질 쉐이크가 전부다. 단백질·식이섬유 많은 음식과 변비에 좋은 탄수화물 고구마 섭취는 나쁘지 않지만, 식사량이 적은 편이다. 다이어트전후 사진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강소라는 유산균 효능을 볼 수 있는 요거트, 사과, 고구마, 닭가슴살에 점심 한 끼를 먹는 다이어트로 요요없이 늘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나혼자산다(나혼산)' 무지개 멤버로 원년멤버만큼 사랑받는 슈스스 한혜연 다이어트 비법은 식단이 아닌 식습관에 있다. 간헐적 단식방법을 지킨다는 그는 '미우새' 홍선영 다이어트만큼 철저한 식단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사진출처=SBS '좋은아침')

시서스와 홍지민 핑거루트? 

최근 새싹보리, 노니분말가루에 이어 가루다이어트 시서스 가루 섭취도 인기를 끌고 있다. '검블유', '퀸덤'으로 드라마 예능을 접수한 이다희 다이어트 음식 시서스 효능은 호르몬다이어트로 식욕억제 효과를 낸다. 크릴오일로 중년에도 늘씬한 몸을 유지하는 팽현숙 역시 운동, 헬스 시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섭취한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생강과 식물 핑거루트를 섭취했다. 인도네시아산 나무 뿌리를 말한다. 핑거루트 효능은 근육통, 감기, 관절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민간 약재로 사용한다. 판두라틴 함유로 단백질을 활성화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시서스 먹는법은 하루 300mg이며, 핑거루트 하루 권장량은 1~3g으로 과다복용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SBS '미운우리새끼')

홍선영 다이어트 20kg 몸무게 감량, 간헐적단식이란 

'그것이 알고싶다' 미중년 김상중, 여리여리한 몸매 한고은,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의 공통점은 간헐적 단식이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역시 간헐적 단식 방법과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관리를 한다. 홍자매 다이어트로 20kg 이상 감량하며 홍선영 다이어트전후 사진이 비교돼 화제다. 홍선영 다이어트식단은 칼로리가 낮은 쌀과 닭가슴살, 토마토 등이며 다이어트운동 헬스를 꾸준히 한다. 최근엔 치팅데이 뜻은 보상데이를 말한다. 홍선영 핫도그와 곱창떡볶이 등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었다. 간헐적 단식은 16:8, 즉 하루 24시간 중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5:2 간헐적 단식방법도 있다. 몸을 속여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간헐적단식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방법으로 알려졌지만,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는 간헐적단식방법으로 인해 폭식 유발가능성과 혈당수치가 불규칙적으로 변한다. 때문에 당뇨 환자의 병을 더욱 키울 수 있다. '엄지의 제왕' 병원 의사말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은 공복시간을 늘려 식욕증진을 돕는 그렐린 호르몬이 분비된다. 폭식은 혈당 상승 폭을 변화시킨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위험하며 당뇨 초기증상으로 공복혈당이 높은 경우에도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과 음식을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정확한 체질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