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입동을 지나 2020 수능이 끝나면서 본격 11월 중순에 접어들었다. 오늘 날씨는 전국 흐리고 서울 등 일부 지역 비소식이 있다. 12월 공휴일 크리스마스까지 11월 공휴일 날짜는 따로 없다. 이에 2019 연말파티 송년회나 연말콘서트 등으로 바빠질 스케줄을 위해 미리 국가검진 자궁경부암 무료검사와 스케일링 가격 혜택을 받길 바란다. 자궁경부암 무료 대상자 자격은 올해 홀수년도 출생자 여성이다. 자궁경부암 원인은 성병에 걸리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비타민A와 비타민C 결핍 환자 및 엽산 부족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스케일링 주기 횟수는 치과에서 1년에 2회정도를 권하지만, 연1회 스케일링 실비 혜택을 받아 저렴한 스케일링 가격에 시술할 수 있다. 치과 스케일링은 치석제거술로 치태를 조절하고 치석 형성을 방지한다. 잇몸건강과 예방 효과가 있으며 치주질환과 구강질환인 구내염 등을 예방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건강검진 자궁경부암 무료검사 

자궁암 검사 종류인 자궁경부 세포검사는 자궁경부암을 조기검사로 자궁암 발병을 낮춘다. 관계를 시작한 여성은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며 1년 간격을 권고한다.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은 질확대경 검사, 조직생검, 원추절제술 등이 있다. 환상투열요법과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도 실행한다. 자궁경부암 자궁암검사방법과 자궁경부암 단계를 살펴보자. 자궁경부암 병기는 1기부터 2기, 3기, 4기에 이른다. 2기 말부터는 자궁경부암 동시화학방사선요법을 시행하고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자궁폴립이라 불리는 자궁용종이나 자궁물혹 제거 시술이나 수술을 할 수 있다. 자궁경부암 치료는 항암제 주사 등 항암치료를 병행해 머리카락과 눈썹이 빠질 수 있다. 방사선 치료도 함께 한다. 자궁경부암 검사 음성이 나온 경우에도 자궁암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조직생검 음성 결과 뒤 1년 후 다시 검진을 받는 것을 권한다.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를 놓치면 자궁경부암 추가 검사 유료로 확인해야 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 가격과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비용은 무료 대상자 외 일반 검사 경우 병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은 만 9세~26세를 대상으로 2가, 4가, 9가 접종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사는 남자도 맞는 것이 좋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은 성관계 질 출혈이 나타나는 것이다. 외상이나 생리혈에 의한 출혈일 수 있으나 혈뇨, 부정출혈 등과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자궁경부암이 진행되면 출혈량이 많아지고 냉이 나오는 이유가 된다. 자궁경부암 2차감염이 진행되면 여성 질과 생식기에 냄새가 난다. 질염이 생기며 암세포가 커진다. 자궁경부암 위치는 직장과 요관, 좌골뼈 신경 등에 침범해 골반염 증상, 여자 방광염 증상과 좌골신경통에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빈뇨, 혈뇨가 생기며 허리통증이 생긴다. 종아리 등 다리 붓기가 심해지고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몸무게가 빠진다. 만일 자궁경부암 전 단계인 자궁경부암 이형성증이 나타나면 생리양이 많아지고 생리통이 심할 때가 많다. 배변과 배뇨 시 자궁과 아랫배 통증이 느껴진다. 생식기 냄새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며 성교통과 질 출혈 등이 나타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과 자궁검사를 진행하고 자궁에 좋은 음식, 양배추, 석류, 설포라판 함유로 항암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등을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스케일링(스켈링) 비용과 스케일링후 주의사항 

치과 스케일링은 치석제거술로 치태를 조절하고 치석 형성을 방지한다. 치석에는 프라그라 불리는 치태세균이 있다. 치아 염증을 일으키지 않도록 초음파 치석 제거기 등을 사용한다. 올바른 칫솔질과 칫솔 고르는법은 이 크기에 맞는 것을 사용하고 딱딱한 솔은 치태 제거 능력이 뛰어나지만 잇몸과 치아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칫솔 외 치아 사이 이물질을 제거하는 치실 및 치간칫솔 사용으로 프라그 제거가 가능하다. 이외 치아미백 효과를 덤으로 보기 위해 치태 조절제나 천연물, 불소를 사용하기도 한다. 스케일링 보험 적용하면 가격을 절감할 수 있다. 스케일링 비용은 의료보험 적용했을 때 1만5000원 내외다. 치아 엑스레이 촬영 등은 별도로 치과요금이 발생한다. 스케일링 건강보험 적용 나이는 만 19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다. 스케일링 비보험 비용보다 훨씬 낮아, 보험 적용 가격으로 1년에 1회 저렴하게 스케일링 치료 치과 비용은 환자 본인 부담금은 치과의원 1만 5000원, 치과병원은 2만 1060원, 종합병원 2만 5940원, 상급종합병원 3만 2990원으로 알려졌다. 스케일링 후 식사는 평소대로, 스케일링 후 흡연과 술(음주)은 피한다. 커피 역시도 치아를 누렇게 만들 수 있으므로 삼간다. 녹차와 홍차도 치아착색 위험이 있다. 탄산음료도 피하는 것이 좋다. 스케일링 후 양치는 너무 세게 닦지 않도록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