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최양락 아내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팽현숙이 혈관과 뼈건강을 위해 먹는 영양제가 있다. 올초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릴새우 오일과 어골칼슘이다. 때문에 팽현숙 어골칼슘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어골칼슘은 뼈에 좋은 음식으로 생선뼈를 1000도 고온에서 만드는 칼슘 종류다. 저분자 어골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능 역시 피쉬오일 오메가3를 함유했으며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구성됐다. 어골칼슘과 크릴오일 주요 효과는 다르나 두 식품의 공통점은 흡수성에 있다. 어골칼슘 흡수성이 뛰어난 만큼 크릴오일 오메가3와 비교해 흡수력이 좋다. 크릴오일 실험에 의하면 크릴오일은 돼지기름과 물에 잘 녹는 기름으로 크릴오일 효과가 빠르다. 두 음식 모두 중금속이나 납 오염 우려가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뼈에 좋은 영양제 어골칼슘, 에이즈 약으로? 

어골칼슘은 사람 뼈와 비슷하다. 인칼슘이란 인(P)을 함유한 칼슘으로 골다공증 증상 완화는 물론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불리는 눈밑떨림 증상 예방과 치주질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손톱 갈라짐, 손톱 세로줄 곰팡이, 순톱 울퉁불퉁 증상 등 건강의 지표인 손톱, 발톱 영양제이자 손톱 강화제 역할을 한다. 코랄칼슘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몰디브 해변 등 동남아 해외여행 중 발견할 수 있는 자포동물을 말한다. 산호석은 산호반지 등 악세사리를 만들기도 한다. 산호 먹이는 식물성 플랑크톤이다. 가정에서 수족관 산호키우기도 인기다. 산호 효능은 눈을 맑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했으며 고대 중국과 인도에서는 콜레라 예방을 위한 약으로 썼다. 치아건강에 좋은 산호는 천연재료로 사용됐으며, 에이즈 치료제로 연구되고 있다. 칼슘영양제로 주목받는 어골칼슘 종류는 해조칼슘, 산호칼슘 등 다양하다. 어골칼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변비, 설사, 칼슘혈증, 신장결석 등 신장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칼슘 하루 섭취 권장량은 남자 700~750mg, 여자은 650~700mg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노화방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 

크릴새우를 오일로 압착한 추출물을 뜻한다. 크릴새우 오일 건강기능식품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을 함유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DHA와 EPA를 함유,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효과는 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동안미모 팽현숙의 다이어트 및 피부관리비법은 크릴오일 효능에 있다. 크릴오일은 지방간 제거에 도움을 줘 간수치를 정상으로 돌리는 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크릴오일 빈속, 공복에 먹으면 입냄새 유발, 설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인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주의, 과다섭취를 피한다. 크릴오일 1일 권장량은 2000mg이며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NCS, GRAS, 식약청인증은 물론 크릴오일 산패안전성과 선상가공, 유통기한을 확인한다.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56%는 최고 함량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