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김빈우 SNS)

'아내의 맛' 첫방송 출연한 김빈우가 남편 전용진과 귀여운 두 아이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김빈우 결혼식 전부터 부부는 동거를 시작했다. 아기 호빵 미소를 짓는 김빈우 딸, 아들을 살피는 육아전쟁과 2020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한 몸매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김빈우 집과 김빈우 판교 아파트를 궁금해 하는 누리꾼도 생겼다. 김빈우는 과거 KBS '산장미팅-장미의전쟁'을 통해 NRG 출신 이성진, 임성언, 윤정희를 비롯해 남상미, 이윤지가 등장했다. '하트시그널'의 원조격이다. IT회사 사업가가 직업인 김빈우 남편 전용진은 하정우와 최근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에 이어 예능 '1박2일 시즌4' 고정 멤버로 발탁된 배우 김선호를 반반씩 섞어놓은 훈남 외모다.  

 

▲(사진출처=김빈우 SNS)

김빈우 다이어트 식단 공개 

김빈우 결혼 후 출산 이유 등으로 급격하게 불어난 몸매와 얼굴에 김빈우 성형설이 돌기도 했다. '아내의 맛' 김빈우는 결혼 후 인스타그램에 헬스장 PT와 웨이트 운동 영상 및 사진을 게재하며 다이어터들의 열정을 불살랐다. 김빈우 키 173cm 모델학과 졸업생다운 몸매는 출산 후 75kg에 육박했다. 김빈우 다이어트 운동은 단기간이 아닌 장기 프로젝트였다. 매일 2시간 운동하며 척추세우는법과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 도시락을 꾸려 먹었다. 김빈우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아침은 변비에 효능있는 고구마, 바나나 등이며 점심은 일반식, 저녁은 단백질쉐이크다. 단백질 순위나 프로틴 추천글을 통해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했다면, 단백질 효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고 정량을 섭취하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백질보충제 효능·효과 

무리한 데드리프트, 스쿼트 등 하체운동은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무릎통증 증상이 생길 수 있다. 남자 가슴모양 만드는법, 어깨 넓어지는 운동 등 근육만드는 운동법은 벌크업 운동법으로 단백질을 더 많이 필요로 한다. 단백질 부족현상은 혈당지수 조절 이상으로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단것이 당겨 과식과 폭식 위험이 있다. 단백질 효능은 운동프로틴, 운동부스터 외에도 헤어 단백질이 따로 있을 정도로 단백질은 머리카락과 관련이 깊다. 탈모 원인은 단백질 부족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때문에 헤어트리트먼트나 앰플, 에센스에 단백질 성분을 담은 것이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과 단백질보충제 부작용 

단백질 보충제 섭취량 성인 여자 19~29세 55g, 30~49세 50g, 성인 남자 19~29세 65g, 30~49세 이상 하루 단백질 섭취량 60g다. 마른 남자 살찌는 영양제로 먹는 게이너보충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섞인 파우더 가루를 말한다. 단백질 복용시간은 아침 시간대를 추천한다. 단백질 과다섭취는 콩팥기능을 저하 신장이상증상을 비롯해 적절한 수분섭취가 동시에 이뤄지지 않는 경우 변비 원인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 절식 부작용으로 만성변비에 시달리는 것과 비슷하다. 충분한 수분 섭취량과 식이섬유 많은 음식을 함께 복용할 것을 권한다. 프로틴 부작용 사례로 유청단백질 여드름 후기, 단백질 과다복용 후 만성피로와 근육통, 근육경련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혈관질환 장애로 손저림, 다리저림 등 혈액순환장애에 시달릴 수 있다.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과 직업이 작곡가 겸 방송인인 유재환의 공통점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며 20kg 이상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다이어트 비법으로 하루 6시간 운동한다는 홍선영과 같은 다이어터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단백질이다. 

한편, '아내의 맛'은 나이 차이와 국경을 초월한 중국인 진화 함소원이 출연하며, 홍현희, 제이쓴부부를 비롯해 지난주 모델 혜박, 브라이언박 부부가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운명'에서는 한국 국적으로 귀화한 가수 강남과 스피드스케이팅선수 이상화가 알콩달콩 신혼생활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