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블루베리는 월귤나무의 한 종류로 여러 나라에서 먹고 있다. 맛과 생김새도 사랑받고 있지만 특히 남성에게 좋다. 한 유명 매체에서 효능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난 후 블루베리의 효능에 주목한 책이 나오기도 했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보관법을 배울 경우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다. 이는 블루베리 안에 안토시안 색소가 눈 건강과 관련돼 있어서다. 따라서 블루베리는 계속 먹으면 시력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또 망막염부터 시작해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백내장을 방지할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도 있어 활성산소 때문에 생기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해질 수 있다. 또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체지방을 태워준다. 또한 혈관을 확장시켜 남성이 먹어도 좋은 과일이다. 블루베리는 당뇨 예방에도 좋은데, 혈당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단, 당분이 함유돼 있어 당뇨 환자같은 경우 먹기 전 조심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블루베리는 건강한 과일이지만 입이 붓는 등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는 먹어도 되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교차 반응으로 인해 알레르기가 생긴다. 또한 블루베리 속에는 당 성분이 들어있어 과다섭취 할 경우 살이 찔 수도 있다. 블루베리는 100g에 142칼로리다. 또 블루베리는 성질이 차갑다. 따라서 속이 찰 경우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비롯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