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은 많고 최근 오메가3 대신 크릴새우오일 섭취나 크릴오일 캡슐 알약 복용하는 사람이 늘었다. 크릴오일파는곳은 홈쇼핑을 비롯해 온라인몰, 건강기능식품 매장 등이다. SNS를 통해 과장광고 판매 업체에 주의하자. 크릴이라고 불리는 갑각류 일종 새우는 남극 서식하면서 플랑크톤을 먹고 자란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를 기름으로 압착한 것을 말하며 크릴오일이 유명해진데는 다이어트 식단이자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은 오메가3를 넘어서는 흡수성이라고 한다. 오메가3는 가을 겨울철 뒷목이 뻣뻣해지고 두통이 심하게 찾아오는 고지혈증, 흉통과 더불어 가슴답답, 호흡곤란까지 야기하는 심근경색 예방에 좋다. 고등어, 청어 등 등푸른생선 피쉬오일 오메가3 부작용은 기름인지라 용량이 맞지 않는 경우 설사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6, 오메가9을 겸비한 어류오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불포화지방산은 물과 기름에 잘 녹는 크릴새우 인지질 함유로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 크릴오일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로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시서스, 새싹보리와 함께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혈당을 낮춰 당뇨 음식으로 추천되며 크릴오일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방지, 노안개선, 알츠하이머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 표기 용량에 맞게 먹는법이 중요하다. 하루섭취 권장량을 어기면 계속 설사할 때 나타나는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복통과 배에 가스가 동반하는 일도 있다. 새우 알레르기 환자는 특히 조심하고 크릴오일 복용후기는 사람에 다르지만, 임산부와 모유수유 산모 섭취는 금한다. 크릴새우 부작용으로 입냄새 유발될 수 있으니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저녁 식후나 식중을 권한다. 

크릴오일 먹는법 

크릴오일을 직접 기름으로 먹는 경우 소스와 섞어 먹거나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쓴다. 혹은 요거트나 요구르트 등 크릴오일 비린내를 줄일 수 있는 복용법을 찾는다. 크릴오일 알약이나 캡슐은 이점을 보완한 제형으로 정해진 용량대로 하루 1~2회 크릴오일을 섭취하며 크릴오일 구매시에는 화학용매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의 NCS마크, 식약청인증마크, 미국안전인증마크 크릴오일 GRAS, 선상가공여부와 산패안전성을 확인한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은 56%가 국내 최고수치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