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의장과 여야 대표, 의원들이 참석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앞에서 열린 '2019 국회 우리 한돈 사랑 캠페인'에 참석해 돼지모자를 쓰고 한돈 홍보에 나섰다.

 

다소 우스꽝스런 모습을 두고 문 의장은 "조금 부끄럽지만 돼지 농가를 살린다는 마음으로 참석했다"며 "아프리카 돼지열병 때문에 국민이 몸살을 앓고 있다. 돼지농가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돼지 소비에 우리가 앞장서야 한다"며 "동족 살상을 더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이 자리에 왔다"고 통통한 외모를 가진 문 의장이 유머를 날려 참석인사들이 폭소를 터뜨렸다.

 

문 의장은 "제 지역구인 경기 북부 지역에 돼지 열병이 번창하고 있어서 사명감에 불타 이 한 몸이 망가져도 길이 있다면 가야겠다고 생각해서 용감하게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돼지고기를 많이 잡수셔서 돼지고기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저도 흔쾌히 이 자리에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역시 돼지 인형 모자를 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지난 일요일 대통령과 5당 대표 모임에서 돼지고기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돼지갈비구이를 먹었다"며 "돼지 농가도 도와주고, 돼지 종족도 살리고, 경기도 부양시키는데 다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김경협·박정·윤후덕·김현권 의원이 공동 주최했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심상정 정의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 지사, 이종걸 의원. 천정배 의원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