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세계 10대 명차에 속하는 보이차는 세기의 미녀 양귀비가 다이어트 차로 마셨다. 또 지난 9월 종영한 JTBC '캠핑클럽'에서 이효리가 중국 차인 운남성 보이차를 끓여 마셔 화제를 모았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만 자란 운남성 보이차만이 ㅂ이차로 인정받을 수 있어 '운남 보이차'라고 부르기도 한다. 보이차 좋은 점은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이에 보이차 효능 부작용과 보이차 카페인 함량을 알아봤다. 또 보이차 끓이는 방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의 효능은 풍부한 갈산 성분이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내장지방 빼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보이차 효과는 풍부한 카테킨,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한다. 이어 보이차 좋은 점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운남성 보이차 효능은 장내 유해균을 죽여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이자 장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별다른 보이차 부작용은 없으나, 보이차 성분 중 극소량의 보이차 카페인 함량으로 두근거림 등 다이어트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보이차 다량 섭취 시 설사, 복통, 위경련 등 보이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보이차 하루 섭취량 3~4g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티백이나 보이차 분말 가루를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다. 또 보이차 재룔 보이차 끓이는 방법도 있다.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맨 처음 우린 물은 따라 버린다. 보이차에 붙은 불순물과 먼지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이후 보이차를 다시 한번 끓여 적당히 식힌 후 마시면 된다. 또 보이차를 식혀 보이차 차갑게 마셔도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