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혈액정화에 도움이 되는 크릴오일은 대표적은 레드푸드 토마토, 레드비트 효능처럼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특히 크릴새우 오일은 말초동맥 질환 예방을 돕고 깨끗한 피를 만드는 음식으로 소개된 바 있다. 크릴오일은 물과 기름에 전부 잘 녹는 기름 성분을 갖췄다. 크릴새우 오일 건강기능식품은 오메가3보다 흡수성이 좋기로 알려져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갖췄다. 때문에 홈쇼핑 크릴오일 등 크릴오일 파는곳이 많아진 것이 문제다.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뭘까?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크릴오일 효능 

남극 크릴오일은 플랑크톤을 먹이로 몸에 유해한 독성을 섭취할 염려가 적다. 레드푸드로 붉은빛을 내는 레드비트처럼 고혈압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다.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 다양한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고혈압 환자 역시 크릴오일 섭취 시 혈압조절 효과를 발휘한다. 혈관튼튼에 도움이 될 뿐아니라 크릴새우 오일 효능은 연예인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잘 알려졌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뭉친 체지방률을 낮춰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특히 복부비만의 뱃살빼는법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실험에서는 크릴오일이 물에 작노는 수용성오일임을 증명했다. 오메가3 피쉬오일 효과뿐 아니라 흡수력이 좋다보니 크릴오일 추천후기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영양성분은 유해산소를 배출한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과 노안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알려졌으며 DHA, EPA 함유로 기억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크릴오일은 공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 당뇨병 예방에 도움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크릴새우가 갑각류며 기름으로 비린내로 인한 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으로 빈속이나 공복을 오래 유지하는 경우 구취 유발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크릴오일 먹는시간을 정해두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세포활동이 가장 활발한 저녁 크릴오일 섭취나 복용이 좋다. 식중에 소스와 먹거나 식후 크릴오일, 크릴오일 캡슐 알약 등을 먹는다. 고혈압약, 당뇨약 복용 환자는 주치의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한다.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 

크릴오일 고르는법이 중요하다. 홈쇼핑, 인터넷쇼핑몰부터 SNS까지 크릴오일 파는곳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크릴오일 구입요령은 먼저 크릴오일 식약청인증 여부를 살핀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크릴새우 오일이 안전하다. 크릴오일 알약 캡슐 복용법과 크릴오일 유통기한을 확인한 뒤 산패안전성과 화학용매 사용하지 않았다는 NCS(No Chemical Solvent) 마크를 체크리스트에 포함한다. 미국산 크릴오일인 경우 GRAS를 추가로 본다. 선상가공된 크릴새우일수록 효능이 뛰어나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 역시 빼놓지 말아야 할 사항이다. 또한, 크릴오일은 오일자체로 먹을 수 있지만, 복용 편의와 휴대 간편함을 위해 크릴오일 캡슐 알약으로 더욱 인기를 드높였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이며 약 2000mg다. 크릴오일 알약 복용은 표기법에 따른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