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크릴오일은 갑각류 일종인 크릴새우를 오일로 압착한 추출물을 뜻한다. 크릴새우 오일 건강기능식품은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을 함유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오메가3보다 흡수력이 높은 효과를 발휘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크릴오일이란 남극 크릴오일은 플랑크톤을 먹이로 삼아 중금속이나 납 등 몸에 유해한 독성물질을 섭취할 확률을 낮추고 크릴오일 선상가공된 것도 파는곳이 있어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의 효능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 식단으로 좋으며 크릴오일은 뒷목 두통 등 가을철 저혈압 증상 혹은 고혈압증상 등 혈압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중견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혈관건강과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끈다.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복부비만 예방을 돕는다. 기름을 분해하는 기름으로 허리둘레 감소와 체지방 낮추는 음식이다. 크릴오일 실험에 의하면 돼지기름과 물 모두 잘 녹는 붉은 크릴오일은 몸에 더 신속하게 흡수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릴새우 기름은 필수영양제 오메가3 피쉬오일 기능을 할뿐더러 오메가3보다 흡수성이 빠른 것이 크릴오일 추천 후기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장점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유해산소 배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기억력 개선과 집중력을 높인다. DHA와 EPA를 함유,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 효과는 복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 환자 식단으로 추천하는 후기가 많다. 

크릴오일 부작용 및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 먹지 않도록 한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이자 기름으로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새우, 게 종류, 랍스터를 먹으면 알레르기 현상으로 두드러기, 발열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삼간다. 크릴오일 공복이나 빈속에 먹으면 구역감이나 구취(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다. 가장 좋은 크릴오일 먹는 복용시간은 저녁 식후나 식중 매콤한소스, 샐러드만들기 드레싱 재료로 먹는 방법이다. 크릴오일은 오일자체로 먹을 수 있지만, 복용 편의와 휴대 간편함을 위해 크릴오일 캡슐 알약으로 더욱 인기를 드높였다.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이며 약 2000mg다. 크릴오일 알약 복용은 표기법에 따른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법 

크릴오일 고르는법이 중요하다. 홈쇼핑, 인터넷쇼핑몰부터 SNS까지 크릴오일 파는곳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크릴오일 구입요령은 먼저 크릴오일 식약청인증 여부를 살핀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크릴새우 오일이 안전하다. 크릴오일 알약 캡슐 복용법과 크릴오일 유통기한을 확인한 뒤 산패안전성과 화학용매 사용하지 않았다는 NCS(No Chemical Solvent) 마크를 체크리스트에 포함한다. 미국산 크릴오일인 경우 GRAS를 추가로 본다. 선상가공된 크릴새우일수록 효능이 뛰어나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 역시 빼놓지 말아야 할 사항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