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가 제철을 맞았다. 빨간 무를 닮은 11월 제철 음식 레드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로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드비트 효능은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된 '기적의 주스' ABC 주스 레시피에도 비트가 포함돼 더욱 화제다. 이에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인 비트주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비트 먹는 법 중 하나인 ABC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ABC=Apple+Beet+Carrot'을 기억하면 된다. ABC주스 비율 만드는 법은 사과:비트:당근=1:1/3:1이다. '혈관청소부'로 불리며 내장지방 빼는 법에 효과적인 레드비트의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또 비트주스 효능은 철분 많은 음식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비트즙 효능은 위 점막을 보호해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다만 비트는 소량의 독성이 있어 어지러움증 원인 등 비트즙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평소 추위를 잘 타거나 소화 장애가 있다면 비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비트 먹는 방법은 레드비트즙 만들기나 레드비트 차, 비트 쥬스 만드는 법 등이 있다. TV 채널 TV조선 '살림 9단 만물상'의 혈관 청소 약 비트 주스 만드는 법은 찐 비트 1/4컵, 찐 당근 1/2컵, 사과 1/2컵, 레몬즙 1/2컵, 물 300㎖를 갈아 만든다. 또 비트 먹는 방법은 비트 샐러드, 비트 물김치, 감자 비트전, 비트 튀김 등의 레드비트 요리가 있다. 이어 비트 복용법은 비트 장아찌, 비트 피클, 비트 잎 김치, 비트 잎 겉절이도 있다. 비트 보관법은 비트잎을 줄기를 신문지로 감싸 비닐 팩에 넣은 후 냉장 보관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