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TV조선 '아내의맛')

'아내의 맛' 함소원, 홍현희에 이어 시청률에 보탬이 되고자 탑 랭킹 모델 혜박이 등장했다. '아내의 맛' 혜박(본명:박혜림, 나이 35세)은 세계적인 모델답게 부지런한 운동으로 다져진 늘씬한 몸매를 선보였다. 혜박 남편 브라이언(브라이언박)에게 혜박 딸 리아를 임신 전 유산해야했던 진심을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 혜박 남편 직업은 테니스코치다. 혜박은 집이 있는 시애틀 라이프를 보였다. 178 키에 매력적인 페이스를 가진 혜박은 방탄소년단(BTS) 팬으로 알려졌다. 모델 혜박 다이어트 식단은 바나나, 아사이베리, 우유를 넣은 아사이볼이다. 또 한가지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것이 아보카도 오일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정연, 안재홍, 곽현화 등 많은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효능과 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 187kcal다. 아보카도 열량은 높은 편이다. 천연 버터 아보카도 원산지는 멕시코 등 열대지방이다. 아보카도는 멕시칸 음식 화이따, 부리또, 타코 재료 등으로 사용한다. 과카몰리 만들기로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어 나쵸칩이나 식빵 토스트 만들기에 발라먹어도 맛있다. 아보카도 맛은 설명하기 힘들지만,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아보카도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식이섬유와 식물성 지방이 풍부해 몸에 축적된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준다.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며 특히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잘 알려졌다. 아보카도는 칼륨 많은 음식으로 나트륨 배출과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다리 붓기빼는법으로 효과적아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코코넛 오일처럼 염증성 여드름과 좁쌀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완화에 좋아 아보카도 화장품이나 아보카도 비누 등이 출시됐다. 식후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속 찌든 기름 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올레산 성분이 다이어트 효과를 증폭하며 엽산 많은 음식 아보카도가 루테인, 지아잔틴 등 눈에 좋은 음식 성분을 함유해 시력저하를 방지하고 노안을 예방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3는 물론 오메가6,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을 함유 지방연소를 돕는다. 아보카도오일 마사지도 피부트러블 개선과 민감성 피부건조증에 효과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은 당뇨환자인 경우 주의해야 한다. 아보카도 역시 당뇨환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인 1일 2개 이하로 먹으며 주치의 상담 후 아보카도 섭취를 결정한다. 아보카도 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2스푼이다. 아보카도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복용, 과다섭취는 금물이다. 아보카도 오일 마사지의 경우 피부타입에 맞지 않다면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한편, 식용류 추천 종류로 알려진 카놀라유 부작용 포도씨유 부작용 올리브유 부작용은 지방이 많아 과다섭취하면 잦은 설사나 장염 증상,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토마토와 궁합이 좋은 아보카도는 아보카도 자르는법으로 슬라이스해 토마토 아보카도 샌드위치나. 아보카도 치킨샐러드, 아보카도주스나 아보카도 스무디로 즐기는 방법이 있다. 아보카도 요리로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샐러드만들기 등으로 요리해 먹는다. 아보카도 기름은 지방이 많지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그냥 복용하거나 아보카도 오일 캡슐로 먹는방법 등이 있다. 아보카도 열매 씨 빼기는 세로로 아보카도 과일에 칼집을 낸 뒤 껍질을 벗겨 동그란 아보카도 씨앗을 제거한 다음 슬라이스한다. 아보카도는 실온 후숙과일에 해당되므로 냉장보관 하지 않고 갈변이 시작되면 살짝 말랑해질 때 먹는다. 아보카도 오일 발연점이 높아 튀김요리나 튀김메뉴를 만들면 바삭바삭 맛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 과일 샐러드 등 아보카도 토마토볶음, 아보카도 페스토 파스타 만드는 법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연꽃씨앗 연자육에 발라먹어도 고소한 풍미를 자아낸다. 아보카도오일보관법은 아보카도 오일 소스 만드는 법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더욱 오래 저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