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이 최근 인기다. '숲 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 및 섬유질 많은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에 효과가 뛰어나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봤다. 또 아보카도 요리 먹는 법인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효능·보관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압·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아보카도 기름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법과 습관에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아보카도 효능은 풍부한 엽산 효능이 임신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이자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단, 체질에 따라 아보카도 알레르기 등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보카도 보관법은 실온에 보관하다가 적당히 익었을 때 냉장 보관한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내 한 바퀴 돌린 뒤 비틀어 반으로 쪼갠다. 이어 칼로 씨 중간을 쳐서 씨를 제거하고, 숟가락을 껍질과 과육 사이에 넣고 돌려 분리한다.

 

아보카도 키우기는 ▲아보카도 씨앗 옆면을 송곳이나 작은 드라이버로 구멍을 낸다 ▲이쑤시개나 면봉을 꽂아 거치대를 만든다 ▲작은 유리병에 아보카도를 올리고, 아래쪽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다. 시간이 지나면 아보카도 새싹이 나온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요리 먹는 법 '아보카도 샌드위치' 레시피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으로 제격인 아보카도요리 '아보카도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 아보카도, 식빵, 토마토, 치즈, 슬라이스 햄, 양상추, 피클, 달걀, 머스타드 소스, 홀그레인, 마요네즈 등

 

1. 달군 팬에 식빵 2장을 굽는다.

2. 토마토와 아보카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달걀은 계란후라이로 만든다.

4. 머스타드 소스 3큰술, 홀그레인 소스 1큰술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식빵에 마요네즈를 바른 뒤 만들어둔 소스를 바른다.

6. 양상추, 토마토, 피클, 계란후라이, 슬라이스 햄, 아보카도, 치즈를 차례로 올린다.

7. 식빵으로 덮으면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