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JTBC '체인지')

지난 여름부터 인기를 끌어온 다이어트 식품 시서스가루는 방송에 자주 소개된다. 실제 시서스 실험에서는 4주간 시서스가루 섭취 및 복용을 한 실험군 평균 체중이 4kg 이상 감량됐으며 체지방 제거 효과도 나타났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와 아라비아, 말레이시아 등이다. 인도산 시서스는 의학서적 '아유르베다'에 식용식물로서 효능이 실려있다. 치료 목적으로 약 3천년이상 시서스복용을 해온 것으로 기록됐다. 한편, 시서스 다이어트 외에도 가루로 가공한 새싹보리분말과 새싹귀리 가루가 있다. 새싹보리 효능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내장지방제거는 물론 췌장암 예방효과가 있다.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는 영국과 캐나다산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가 이미 검증된 바 있다. 유럽에서는 치료목적이나 비만예방 목적으로 시서스분말을 섭취한다. 시서스 파는곳이 늘면서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몰뿐 아니라 SNS 등에서 시서스즙이나 시서스분말, 시서스환 등을 팔기 시작했다. 시서스가루는 과장광고에 유의하되 식약청 인증마크가 있는 것을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시서스 효능은 배고픔을 유발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원리로 시서스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를 도와 내장지방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스트레스 푸는법으로 과식하거나 폭식증이 있는 사람인 경우 시서스에 함유된 세로토닌이 시서스잎차나 시서스차로 마실 때 심신안정을 도와 천연 신경안정제 작용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추천 후기나 시서스가루 순위만 보고 아무제품이나 구입해서는 안된다. 건강한 스피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을 꾸리고 규칙적인 유산소 및 웨이트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 콩과 계란, 밀가루 성분, 우유 알레르기 환자가 있다면 시서스가루 섭취를 피한다. 식물알레르기환자 역시 민감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시서스 복용시 주의한다. 시서스 카페인함량을 체크해 불면증원인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혈당강화제 복용중인 경우 섭취를 삼간다.

시서스 복용 방법

시서스 섭취는 하루 권장섭취량을 반드시 지켜먹되 시서스 알약 캡슐 등의 경우 표기법에 따라 섭취한다. 시서스가루 먹는법으로 시서스 티백을 이용해 시서스차 끓이는 법. 시서스과립으로 물과함께 복용하는 방법, 시서스 분말을 물이나 음료에 타서 운동중, 운동후 틈틈이 마셔주는 방법이 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먹는 샐러드 종류 만들기에 뿌려먹거나 요거트에 넣어 섞어 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