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JTBC '체인지')

시서스는 새싹 다이어트 식품과 더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이다. 새싹보리, 새싹귀리 등은 씨앗 발아 후 약 10cm내외로 자랐을 때 채취하며 분말로 가공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시서스가루는 잘자란 시서스 식물 추출물을 내어 시서스가루로 압착해 만든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효과를 내는 스피드다이어트로 알려졌지만, 규칙적인 운동법과 절절한 다이어트 식단 없이는 건강한 씨서스 다이어트라고 볼 수 없다.

▲(사진출처=SBS '생방송투데이')

시서스가루 효능

인도산 시서스는 아유르베다라는 의학서에 오래전부터 그 효능이 기록되어 왔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나 말레이시아 등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데 식물 키우기 온도를 잘 설정하면 집에서도 시서스 키우는법이 가능해 화분이나 텃밭에 시서스키우기가 가능하다. 시서스는 선인장 모양이나 시서스줄기와잎을 길게 뻗어나가는 담쟁이 덩굴 모양이다. 한 생활정보방송 시서스 실험에 따르면 시서스 섭취 후 4주간 몸무게 변화는 체중 감량과 더불어 체지방 빼는법이 가능했다. LDL로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빼는법으로 내장지방 제거, 복부비만에 특히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에 함유된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한다. 때문에 습관적으로 스트레스 푸는법에 음식섭취를 일삼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스트레스성 폭식과 과식 습관을 개선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시서스 세로토닌은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며 심신 안정을 돕는다. 시서스차로 마시면 마음이 편안해 지는 차로 소장에 흡수되는 중성지방까지 억제한다. 시서스는 식이섬유가 많은 식물로 변비해결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은 이미 영국과 캐나다산 시서스로부터 식약청, 보건소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다만, 시서스 복용 시 식물알레르기 환자, 임산부, 모유수유부는 섭취를 금한다. 시서스 부작용은 발열이나 두드러기, 설사 등이며 평소 우유와 계란, 밀성분, 콩을 먹고 구역감이나 메스꺼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의 경우 시서스 복용을 삼간다. 시서스는 신경안정제와 혈당강화제 약과 상충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하고 시서스 카페인 함량은 취향에 따라 확인 후 시서스파는곳에서 구입한다. 홈쇼핑과 인터넷 몰, 건기식 매장 등에서 시서스가루나 시서스과립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시서스가루 복용법

시서스가루를 먹을 때는 시서스가루로 보통 먹는다. 이 경우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쓰거나 요거트에 보통 타서 섞어 먹는데 음료에 타서 운동중 운동부스터로 먹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 갈색가루 맛은 떫은 녹차맛과 비슷하다. 식전 시서스 복용 시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시서스차 티백이나 시서스알약 캡슐, 시서스 환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 500mg에서 1g 미만을 지키고 시서스가루 권장량 1일 300mg이 넘지 않도록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