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다. 노니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때문에 노니 과육을 먹거나 노니즙으로 섭취한다. 최근 노니 홈쇼핑 등 노니식품 파는 곳이 늘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노니 원산지는 베트남 노니를 비롯해, 태국, 라오스 노니 등이 있다. 유기농 타히티 노니와 하와이노니 등 다양한 노니 키우는 법으로 재배하는 곳이 많다. 노니직구방법으로 먹었지만 최근엔 노니 추출물 판매처가 늘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효능·효과

노니는 여성 질염을 포함해 가을 환절기 감기 초기증상인 인후염, 기관지염을 가라앉히는 예방효과가 있으며 목감기뿐 아니라 역류성식도염, 대장염 등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 염증수치가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노니맛은 썩은치즈향이 나 노니 과일을 직접 노니튀김, 노니 볶음으로 먹기보다 노니환이나 노니캡슐, 노니즙이나 노니차 등으로 마신다. 노니 효과는 피부염증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건조증을 비롯해 여드름에 효과가 있어 노니화장품, 천연 노니비누나 노니샴푸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됐다. 노니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음식으로 독소 제거에 효능이 있어 체중감량을 돕고 노니해독주스만들기로 꾸준히 마시면 다이어트식품으로 기능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노니 부작용은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 시 배탈, 설사, 두통 등이 유발된다. 노니 하루 섭취 권장량을 반드시 지켜 정량 복용하고 노니 부적합 판정 업체나 의심스러운 SNS를 통한 구매를 피한다. 노니는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지만, 혈압약 및 당뇨약 복용 환자는 주치의와 상담 후 복용을 한다. 노니 카페인 함량을 따져 취향껏 구입한다.

노니먹는법

노니분말 먹는법은 노니분말가루를 요거트나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쓰는 것이다. 노니원액과 노니엑기스를 물에 녹여 떫은 노니맛을 완화하고 노니즙으로 편리하게 복용하는 방법ㅂ도 있다. 말리 건노니는 노니차로 우려먹어 염증에 좋은차로 섭취하고 노니 열매를 두유에 갈아 비타민C 많은 과일 키위나 레몬즙을 곁들이면 피부미용에 효능을 보인다. 노니주스만드는법으로 쌩쌩한 아침 디톡스주스를 만들어보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