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 또는 집에서 술안주 추천 베스트를 찾는다면 매콤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일품인 골뱅이 요리 골뱅이무침·골뱅이소면 만드는 법을 추천한다. 골뱅이무침 재료는 사시사철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골뱅이 통조림과 골뱅이 소면, 골뱅이무침 양념장만 있으면 돼 간단한 술안주로 인기가 많다. 이에 수미네 반찬 못지않은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골뱅이무침 만들기 황금레시피

김수미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 맛집 못지않은 백종원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재료: 골뱅이 통조림, 양배추, 양파, 당근, 오이, 소면, 통깨, 소금, 설탕, 식초,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청양고추 등

1. 양배추와 양파, 청양고추, 당근,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골뱅이 통조림을 체에 걸러 골뱅이만 건진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골뱅이 통조림 국물은 버리지 말고 골뱅이무침 양념장을 위해 따로 남겨둔다.
4.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장은 고추장 3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골뱅이 통조림 국물 3큰술, 식초 3큰술을 넣어 만든다.
5. 완성된 골뱅이무침 양념장을 손질한 채소와 함께 무친다.
6. 소면을 삶아 찬물에 식힌 뒤, 물기를 제거해 미리 준비한 골뱅이무침 양념장과 버무린다.
7.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