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피부쥐젖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쥐젖이 어떤 증상인지 먼저 알아보자. 연성섬유종이라는 이름의 쥐젖은 눈가, 미간, 이마 등에 비립종이나 사마귀처럼 물집이 불룩 튀어나온 것이다. 특히 임신 쥐젖의 경우 호르몬이 쥐젖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임신초기증상부터 나타나는 호르몬변화가 피부에 나타날 수 있다. 쥐젖통증은 강하지 않고 다행히 쥐젖 전염성은 없지만, 여러 부위에 나타나는 다발성 쥐젖이 될 수 있으므로 쥐젖 재발을 막기 위해 쥐젖 치료나 필요시 쥐젖 제거가 필요하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원인과 쥐젖증상

쥐젖 뜻은 어미 쥐의 젖모양과 비슷해 붙인 이름이다. 피부 섬유질이 과도하게 자라나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쥐젖크기는 다양하다. 임신중 쥐젖 발생을 비롯해 갑작스런 체중증가나 비만한 경우 쥐젖 원인이 된다. 당뇨 환자 역시 쥐젖이 생길 수 있다. 목에 쥐젖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얼굴 쥐젖이나, 유륜쥐젖, 사타구니 쥐젖 및 임산부 겨드랑이인 임신 쥐젖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람이 있다. 얼굴에 쥐젖이 생기거나 가슴 쥐젖이 생기면 미관상 나쁘기도 하지만, 일생생활 시 불편함도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사마귀, 티눈, 비립종과 구분?

비립종이나 편평 사마귀와 구분해야 한다. 사마귀증상은 얼굴에 사마귀가 난다거나 다리편평사마귀, 발바닥 사마귀, 물사마귀 등 다양하다. 족저사마귀 경우 환부가 단단하고 손바닥, 발바닥에 나타난다. 족저사마귀실비에 관한 궁금증도 늘었다. 족저사마귀냉동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사마귀나 티눈치료로 생율무가루나 율무 효능을 볼 수 있다는 말도 있다. 사마귀 치료방법으로 아연, 프로폴리스 효과를 보는 후기도 있으니 사마귀 재발방지를 위해 맞춤치료가 필요하다. 편평사마귀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사마귀 색깔이 투명하다. 편평사마귀자연치료되는 경우도 있다. 머릿속사마귀가 난다거나 하는 머리사마귀, 편평사마귀제거가격은 의료기관에 따라 다르다. 발티눈이나 뒷꿈치 티눈 등은 족저사마귀 원인처럼 불편한 신발과 굳은살, 불편한 신발로 오래걷는습관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티눈제거방법은 발 티눈 셀프제거를 하기보다는 티눈 증상을 제대로 살펴 티눈제거밴드나 티눈액, 티눈 제거 병원을 찾는다. 티눈 통증이 오래지속된다면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 수술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쥐젖없애는법, 겨드랑이 쥐젖 제거

눈꺼풀 쥐젖, 목 쥐젖 제거 등 쥐젖 제거 비용은 시술하는 피부과 병원마다 가격이 상이하다. 쥐젖제거후기에 과장광고가 포함되지 않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불법시술을 하는 곳은 피하고 쥐젖 셀프 제거를 위해 위험한 도구로 잘라버리는 것은 피부 출혈이나 세균감염을 유발하므로 주의한다. 쥐젖제거 미간요법으로 쥐젖 식초를 이용하기도한다. 특히 쥐젖에 사과식초가 많이 쓰인다. 몸을 가누기 불편한 임산부 쥐젖은 쥐젖 제거 크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쥐젖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쥐젖제거 후 관리는 물과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쥐젖 밴드나 패치 등을 붙이는 경우가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