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 또는 생일 상차림 메뉴추천, 집들이 음식 메뉴추천을 고민한다면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와 김수미 잡채 황금레시피를 추천한다. 잡채는 생일상, 결혼 피로연, 환갑잔치 등 우리나라 잔칫상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다. 예로부터 품격 있는 음식으로 대접받던 잡채는 지금까지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에 백종원 잡채 만드는 법과 수미네 반찬 잡채 만드는 법을 비교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재료: 당면, 표고버섯, 시금치, 당근, 양파, 대파, 잡채용 돼지고기, 다진 마늘, 설탕, 소금, 후추, 통깨, 간장, 참기름, 식용유
백종원 중국식 만능 간장 재료: 진간장 1/2컵(100㎖), 굴 소스 1/2컵(100㎖), 설탕 1/5컵(40㎖), 물 2컵(400㎖), 전분 가루 1/4컵(50㎖), 참기름 2스푼

1.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불리고 당근, 양파, 파, 표고버섯을 채 썬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표고버섯, 당근, 양파, 파를 각각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는다.
3. 잡채용 돼지고기를 팬에 넣고 고기 적색이 없어질 때까지 볶는다.
4. 중국식 만능 간장과 다진 마늘, 설탕, 후추, 참기름을 넣고 졸이는 느낌으로 더 볶는다.
5. 끓는 물에 깨끗하게 다듬은 시금치를 넣고 숨을 죽인 후 꺼낸다.
6. 불려놓은 당면을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는다.
7. 삶은 당면과 준비한 재료들을 볼에 넣은 후, 양념이 골고루 퍼지도록 버무린다.
8. 간장과 참기름으로 간을 맞추고 통깨를 뿌리면 백종원 잡채 만들기가 완성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수미네 반찬 잡채 황금레시피

재료 : 당면, 쇠고기, 시금치, 당근, 양파, 대파, 건 표고버섯, 목이버섯, 참기름, 통깨
쇠고기 밑간 재료 :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2큰술, 맛술 1큰술
시금치 양념 재료 : 소금 1/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당면 양념 재료 : 간장 6큰술, 설탕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1. 쇠고기 600g을 가늘고 길게 채 썬 뒤 밑간해 30분간 재운다.
2. 당면과 표고버섯, 목이버섯을 찬물에 30분간 불린다.
3. 양파와 당근, 대파는 모두 같은 길이로 채 썬다. 대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4. 시금치는 다듬어 깨끗이 씻은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5. 당면을 불린 뒤 끓는 물에 넣어 4~5분가량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6.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밑간한 쇠고기를 달달 볶는다.
7. 쇠고기를 건져내고 남은 고기 양념 국물에 당근을 살짝 볶아 한옆으로 밀어둔다.
8. 식용유를 보충해가며 표고버섯과 목이버섯을 볶는다.
9. 당근과 버섯을 옆으로 밀어두고 양파와 대파를 볶는다.
10. 삶은 당면을 넣고 당면 양념을 넣어 볶은 채소와 섞는다.
11. 볶은 쇠고기를 섞고 불을 끈 후 한 김 식힌다.
12. 한 김 식으면 양념한 시금치를 넣고 섞는다.
13. 참기름 약간, 통깨를 약간 뿌리면 김수미 잡채 만들기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