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졌다. 녹색 어린싹 귀리는 독소제거 효능이 있어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다. 노화방지는 물론 노안으로 인한 시력저하 등을 예방한다. 귀리씨앗키우기로 가정에서 직접 새싹보리키우기를 하는 방법도 있다. 8일 정도 자란 어린 새싹 귀리잎은 새싹귀리가루나 분말 등으로 가공해 물이나 음료에 쉽게 타먹을 수 있도록 새싹귀리 파우더를 만든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디톡스 효과 새싹귀리 먹는법을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 효능·효과

새싹귀리 효능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 비타민과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귀리싹은 중금속과 나트륨 배출 기능을 해 몸속 독소제거 능력이 있다. 때문에 새싹귀리분말은 노화방지 및 주름살 개선 등 피부미용과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여드름과 피부처짐을 완화하는 새싹귀리 효능은 두통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새싹귀리 효과로 메스꺼움,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저혈압 증상에 도움을 주며, 철결핍성 빈혈 등 각종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약국 두통약을 달고 사는 사람에게 좋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새싹귀리분말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묵은 숙변제거하는 법으로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우유다이어트? 귀리 효능과 부작용

귀리는 오트밀의 재료로 60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동안미모를 자랑하는 방송인 최화정의 식단으로 잘 알려졌다. 귀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아 오트밀 등 귀리우유다이어트를 즐기는 사람이 있다. 체중감량뿐 아니라 귀리 효능은 인슐린 수치조절로 혈당수치를 떨어뜨린다. 때문에 당뇨 공복혈당을 낮추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우유를 못먹는 유당불내증 증상이 있다면 귀리우유만들기 대신 견과류와 단백질 많은 콩이나 두유를 활용해 귀리쉐이크를 만들어도 좋다. 귀리 밥 짓기는 더욱 고소한 풍미에 영양밥이다. 귀리 부작용은 귀리나 새싹귀리분말 과다섭취 시 설사나 변비, 두드러기 증상이 생길 수 있다. 글루텐 부작용이 있다면 글루텐알레르기 방지를 위해 글루텐 프리 귀리를 선택한다. 귀리는 퓨린 많은 음식이므로 발가락 통풍에 안좋은 음식이며, 신장 결석 등 신장 이상 증상이 있는 환자는 섭취와 복용을 피한다.

새싹귀리 부작용과 새싹귀리분말 먹는법

새싹귀리 부작용은 알러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두드러기나 설사, 배에 가스차는 이유로 복부팽만이 생길 수 있다. 새싹귀리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10g이다. 새싹귀리분말을 차나 새싹귀리주스로 먹을 때는 2g 티스푼을 사용해 먹으며 새싹귀리 가격이 다양하므로 새싹귀리 파는 곳에서 적당한 상품을 구입한다. 새싹귀리분말 가격은 5만원에서 20만원까지 다양하다. 새싹귀리는 그린푸드인 청포도, 브로콜리와 궁합이 좋아 함께 갈아 새싹귀리추출쉐이크로 만들어 먹거나 새싹귀리청포도분말을 구입해 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