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아이유·이하늬 다이어트 등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단호박 다이어트가 인기다. 단호박 효능은 단호박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단호박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단호박 찌는법과 단호박 효능·보관법을 알아봤다.

▲(사진=ⓒ픽사베이)

단호박 찌는법, 단호박 찜 만드는 법

단호박 요리는 단호박 에그슬럿과 단호박 샐러드, 단호박 죽, 단호박 라떼, 단호박 스프, 단호박 오리찜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단호박 찜은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찌는법은 단호박을 비닐에 넣어 밀봉한 후 젓가락 또는 포크로 비닐에 구멍을 뚫는다. 이어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4분 돌리고 덜 익었다면 더 돌려서 먹으면 된다. 아울러 단호박 에어프라이어로 찌는법은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단호박을 넣은 뒤 180도에서 15분 돌린다. 뒤집어 15분 돌리고 젓가락으로 찔러 익었는지 확인 후 꺼내 먹는다.

▲(사진=ⓒ픽사베이)

단호박 효능·보관법

단호박의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혈압·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단호박 효과는 독소 빼는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단호박의 베타카로틴 효능은 노화를 방지하고 시력을 보호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단호박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 등 단호박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단호박 보관법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또 단호박 오래 보관법은 씨와 내용물을 긁어내고 랩으로 싸서 냉동 보관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