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오른쪽·왼쪽 가슴 통증과 마른기침 원인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일 수 있다.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가슴 통증과 마른기침 외에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에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역류성 식도염 치료를 알아봤다. 또 역류성식도염 좋은 음식이자 위에 좋은 음식인 매스틱 검 효능과 매스틱 검 부작용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 내용물 또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이다. 속 쓰릴 때나 명치 아래 통증, 오른쪽·왼쪽 가슴 통증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다. 또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 나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또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역류성 식도염 원인이 될 수 있다. 정상적인 위 식도는 경계 부위가 닫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는다. 하지만 조절 기능 약화로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으면 위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불편감이 나타난다. 더불어 불규칙한 생활 패턴과 과음, 흡연, 비만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 치료 후에도 재발률이 무려 70~80%나 되는 고질적 만성 질환이다. 또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방치되면 식도암이나 위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 역류성 식도염 병원에서 역류성 식도염 검사·진단·치료가 필수적이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는 역류성 식도염약·수술로 한다. 또 역류성 식도염 치료는 ▲역류성 식도염 시 피해야 할 음식과 역류성 식도염 좋은 음식 숙지 ▲비만 예방 ▲취침 3시간 전 아무것도 먹지 않기 ▲배를 조이는 옷, 속옷, 벨트 착용하지 않기 ▲균형 잡힌 식단 등이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매스틱 효능·부작용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인 매스틱은 '신의 눈물', '황금 수액'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린다. 매스틱 검 효능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매스틱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 우려가 있는 구내염 증상에 대해 구내염 빨리 낫는 법으로도 효과가 뛰어나다. 이어 매스틱의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어서 혈압·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단, 체질에 따라 매스틱 알레르기 등 매스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매스틱 과다 섭취는 설사, 소화 장애 등 매스틱 검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매스틱 하루 권장량인 1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이어 매스틱 먹는 법은 매스틱 분말 가루, 매스틱 검, 매스틱 오일 등이 있다. 매스틱 가루는 음식 또는 음료에 섞어 먹고, 매스틱 검은 씹어 영양분을 빨아먹고 뱉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