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가 10일 열린다. 해외축구일정 중인 이강인과 손흥민이 오늘 경기에 선보일지 궁금증이 커진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월드컵 2차예선 경기로 대한민국은 2차예선 H조 레바논, 북한,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가 포함됐다. 5개 국가 팀 중 1위 팀만이 최종예선에 진출하는 경기로 대한민국 스리랑카 축구 경기 일정은 저녁 20:00시 중계될 예정이다. 2위팀은 다른 예선 조 경기성적을 비교한 뒤 1위에서 4위안에 랭크되어야만 최종 예선에 참가할 자격이 생긴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10일 스리랑카전

한국 스리랑카 역대전적은 한국 축구가 앞선다. 스리랑카 축구는 피파(FIFA)랭킹 210국가 중 202위며 한국 피파랭킹은 37위다. 한국 스리랑카 A매치는 1전 1승이며 올림픽 축구 대표팀과 U-20 축구 대표팀 축구경기에서도 한국이 승리한 바 있다. 한국 축구감독은 파올루 벤투며 스리랑카 감독 모하메드 파키르 알리다.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다. 오늘 축구경기 축구 중계 한국 스리랑카전은 네이버스포츠, MBC 등에서 중계한다. 경기 MBC TV와 네이버스포츠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해외에서 축구중계를 볼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축구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 스리랑카 예매는 22세 이하 U-22 축구 대표팀 경기인 한국 우즈베키스탄(우즈벡) 평가전 경기일정과 함께 지난 9월 20일부터 티켓 예매 오픈했다. 대한민국 스리랑카전 프리미엄존S 가격은 35만원이며 KFAN존은 10만원, 레드존은 2만원이다. 오는 14일 한국 우즈베키스탄 축구 예매 가격은 더욱 저렴하다. 이후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은 다음과 같다. 한국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1일 오후 20:30분 우즈베키스탄과 축구경기를 치른다. KBS2 TV중계와 네이버 축구 중계한다. 14일 열리는 경기는 오후 8시 시작하며 중계 채널은 MBC와 네이버다. 공식채널은 대한축구협회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 스리랑카전, 손흥민과 이강인?

해외축구일정으로 9월 원정경기에 나선 선수들을 볼 수 없었던 축구팬의 아쉬움을 오늘밤 축구경기에서 달랠 기회다. 해외축구갤러리에서도 이미 유명한 이강인 선수와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출전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8세 나이에 축구를 시작한 두 선수의 선발을 기다리는 팬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월 30일 발표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출전 명단에는 김신욱, 황의조를 비롯해 이강인, 황희찬, 김영권, 손흥민, 김승규, 조현우 선수가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손흥민의 이적설에 대한 보도가 있었지만, 확실한 바 없다. 손흥민 연봉 추정액은 한후 약 108억원에 가깝다. 이강인 선수와 잘츠부르크 황희찬 선수 연봉은 공개된 바 없으나 이강인 몸값은 치솟고 있다. 오는 10월 15일에는 국내에서 스리랑카와 홈 경기를 치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한국 북한 전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