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좋은아침')

시써스가 난리다. 삼천년 역사가 오랜 귀한 식물,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 열대 지역이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인 시서스 인기가 날로 증가추세다. 건강기능식품 종류 중 특히 가루다이어트 붐이다. 식용식물 시서스와 레몬밤을 비롯해 각종 새싹을 가루로 추출한 분말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생활 건강프로그램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인도산 시서스는 '아유르베다'라는 의학서적에 식용식물로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복부비만으로 인해 늘어난 허리둘레를 효과적으로 감소하고 싶다면, 호르몬 조절로 체중감량 효과를 내는 시서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SBS '생방송투데이')

뱃살 빼는 법, 시서스 효능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은 호르몬 조절에 의해 가능하다. 실제 오정연을 비롯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해진 시서스가루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후기가 있다. 하지만, 제아무리 다이어트 묘약이더라도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으면 진정한 몸무게 감량 효과를 볼 수 없다. 시서스 효능은 배고픔을 조절하는 렙틴 호르몬을 제어하는 원리다. 시서스가루 효능이 바로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함유해 시서스의 효능은 심신안정을 도모하고 테라피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성 폭식과 과식, 야식으로 인한 군살 타파에 도움을 준다. 폭식과 과식을 다스리므로 위 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져 발생하는 역류성식도염 원인을 제거하고, 속쓰림과 목이물감, 마른기침 증상을 완화하는 예방 효과가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 추출물은 식물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섭취에 유의한다. 계란이나 우유, 밀성분, 땅콩 등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두드러기나 발열, 발진과 설사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섭취를 자제하는 편이 좋다. 시서스 부작용은 혈당강화제나 신경안정제 복용중인 경우 씨써스 섭취를 피한다. 임산부 시서스 섭취 역시 권장 하지 않는다. 시서스 과다섭취는 복통과 두통 등을 야기할 수 있으며 시서스 카페인 함량을 잘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한다.

시서스 다이어트 시 시서스 복용법

홈쇼핑 시서스 제품을 비롯해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를 위한 시서스가루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녹색잎의 시서스는 시서스잎차로 직접 우려먹는 방법도 있지만, 시서스추출물은 일반적으로 분말형태의 시서스 가루로 먹는방법이 있다. 시서스가루 맛은 쌉쌀한 녹차와 비슷하다. 시서스 알약이나 시서스 캡슐, 시서스환까지 휴대하기 좋은 다양한 제품이 있으므로 취향과 편의에 따라 시서스 파는 곳에서 알맞은 시서스 가루 등 제품을 추천한다. 이미 영국산 시서스와 캐나다 보건소 등에서는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을 인정 받았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이며 시서스 권장량은 500mg~1g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