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제주도 날씨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 간다. 한글날인 내일은 공휴일로 주말까지 가을 여행을 즐기는 사람도 있다. 제주도 날씨는 워낙 변수가 많고 태풍 피해가 잦은 지역이다. 18호 태풍 미탁과 일본 위치로 들이닥칠 19호 태풍 하기비스에 주의하자. 10월중순제주날씨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날씨가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기온이 뚝 떨어졌다. 사방이 바다인 제주도는 섬으로 삼다도라는 이름답게 바람이 많이 불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의하면 오는 15일까지 약 일주일간 제주 비올 확률 강수량은 30% 이내다.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부산 및 남부지방과 비슷한 선선한 날씨가 계속된다. 제주도 10월말 날씨는 본격 추위가 다가온다. 10월 제주도 옷차림은 간절기 바람막이 외투가 필수품이다. 혹시 모를 비소식에 대비해 작은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는 것도 잊지 말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가볼만한곳

푸른 바다를 자랑하는 제주도는 협재해수욕장과 곽지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이 유명하다. 최근에는 인파가 한동안 적었던 월정리해수욕장과 김녕해수욕장을 방문해 셀프웨딩촬영과 인생샷을 남기는 사람이 많다. 제주 아쿠아플라넷과 성박물관, 제주 유리박물관 등 전시장이 즐비하며 카멜리아힐과 쇠소깍, 비자림 등 아름다운 제주 관광명소가 있다. 제주도 섭지코지와 성산일출봉의 일출을 감상하는 것도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다.이밖에도 정상 백록담의 해발 1947m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제주 한라산 국립공원 등반도 추천한다. 사라오름, 성판악, 관음사 코스 등 다양하며, 지리산, 설악산 뺨치는 한라산 단풍 시기는 첫단풍 15일, 단풍절정시기 10월 30일로 예측된다. 7월 8월 여름에만 즐길 것 같은 서핑 명소도 있다. 강원도 양양만큼 서퍼와 서핑샵이 많은 제주도 중문 서핑 등을 추천한다. 10월 제철인 제주도 감귤따기 체험은 제주도 각지 감귤농장에서 진행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0월 제주도 축제일정

봄과 여름 산방산과 송악산에서 볼 수 있는 유채꽃은 없지만 10월 가을에는 다채로운 10월 제주도 축제가 많다. 제주도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가 지난 9월 시작됐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하며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주최한다. 입장권 요금은 성인 13000원이다. 제주 표선해수욕장 인근 '제주허브동산 핑크뮬리 축제'도 진행 중이다. 오는 13일까지는 '탐라문화제'를 비롯해 '제주마 축제'와 '제주광어대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제주도 렌트카 완전자차 가격과 이용방법

제주도 뚜벅이 여행은 다소 힘들다. 제주도는 지하철이 없어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제주도 지도가 둥근 섬이다 보니 제주여행 계획과 달리 버스가 지연되거나 제주도 행사나 축제로 인해 교통체증이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제주도 2박3일, 3박4일, 3박5일 여행에는 이제 제주도 렌트카 대여는 필수가 됐다. 제주도 렌트카 기준은에 따른 렌터카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제주도렌트카 운전 경력이 중요치 않지만 예기치 못한 렌트카 사고에 대비해 렌트카 종류를 알아보자. 교통사고 시 일부 또는 전액 보장하는 일반자차와 완전자차로 나뉜다. 일반자차는 수리비전액과 휴차보상료를 전부 부담하는 미가입 경우와 달리 면책금 일부와 휴차보상료를 렌트카 업체에서 부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완전자차는 제주렌트카 자동차 사고 전 금액을 렌터카 업체가 책임진다. 때문에 제주도 렌트카 완전자차 가격이 가장 비싸다. 구체적인 비용과 취소 수수료를 미리 확인해 인터넷예약이나 현장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렌트카 이용 나이는 만21세 이상이며 운전경력 1년 이상이다.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하며 새벽 혹은 아침 비행기인 경우 제주도 렌트카 새벽반납이 가능한 곳을 알아본다. 차종과 대여일시, 반납일을 확인하고 인수장소와 반납장소를 선택한다. 차량 상태 확인은 필수며 주유량 체크하고 자동차 사진을 미리 남기는 것이 좋다. 전기차를 이용하는 경우 충전방법과 제주도 전기차충전소 위치를 미리 봐두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