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새싹보리란, 10~15cm 정도로 자란 보리 어린잎으로 독소 빼는 법과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또 새싹보리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을 환자에게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을 소개한다. 이어 새싹보리 먹는 법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도 함께 알아봤다.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어서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새싹보리가루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혈당 낮추는 음식이어서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새싹보리의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기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사포나린이 풍부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더불어 보리새싹 효능은 칼슘 많은 음식이어서 골다공증·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새싹보리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지난 6월 일부 새싹보리분말 제품에서 대장균·쇳가루·중금속이 검출돼 새싹보리 부작용을 불안해하는 이들이 많다. 집에서 직접 새싹보리 키우기가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새싹보리 파는 곳에서 새싹보리 추천제품 고르는 법은 식약처 식품 기준을 확인하고 저온 건조해 만든 제품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특별히 없지만, 과다 복용 시 설사, 복통, 알레르기 등 새싹보리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도 새싹보리의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주로 저온 건조 후 뿌리째 간 새싹보리 착즙 분말을 섭취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간단한 아침 식사로 새싹보리분말을 물이나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에 타 먹는다. 또 보리새싹분말 먹는 법은 식초 500㎖와 보리새싹분말 150g을 섞어 하루 숙성한 뒤 아침, 점심, 저녁으로 1스푼씩 물 반 컵과 섞어 먹는다. 이어 샐러드드레싱이나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도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우유 200㎖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 분말 1T를 갈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

새싹보리 키우기는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산 새싹보리 씨앗을 물에 1일 정도 불린 뒤 새싹보리 키우는 용기에 옮겨 심는다. 보리새싹 키우기는 새싹보리 수경재배하거나 직접 원예용 상토 또는 흙에 뿌려 키울 수 있다. 새싹보리 키우기는 채반 아래 물을 하루 한 번 갈고 햇볕을 직접 쐬지 않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