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빨래해도 빨래에서 냄새가 지워지지 않는다면 세탁기 청소주기일 수 있다. 세탁기 청소는 드럼세탁기·통돌이세탁기 청소업체에 드럼세탁기·통돌이세탁기 분해 청소를 맡기면 된다. 또 드럼세탁기·통돌이세탁기 청소비용을 아끼려면 집에서 셀프로 드럼세탁기·통돌이세탁기 청소하면 된다. 이에 세탁기 빨래 냄새 제거할 수 있는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과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 등 드럼세탁기·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을 알아봤다.

▲(사진=ⓒ픽사베이)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베이킹소다·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은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방법에 활용할 수 있다. 드럼세탁기 통 세척방법으로 베이킹소다 사용법은 ▲세탁기에 빨래와 베이킹소다 1/4컵을 넣는다 ▲빨래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또는 구연산 1스푼을 넣는다 등이다. 또 세탁기 통 세척 드럼세탁조 청소방법은 세탁조 클리너로도 할 수 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은 세탁기에 세탁조 클리너를 적당량 넣고 불림 모드로 돌려 드럼세탁기 찌꺼기 제거를 한다.

▲(사진=ⓒ픽사베이)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

과탄산소다·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은 통돌이세탁기 세탁조 청소방법에 활용할 수 있다. 과탄산소다 세탁기 청소방법은 ▲세제 투입구에 과탄산소다 300㎖를 넣는다 ▲삶음 모드나 95도 온수로 세탁한다 ▲마른 수건을 넣고 세탁기 통 세척으로 한 번 더 세탁한다 ▲세탁기를 환기해 세탁기 냄새를 제거한다 등이다. 또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으로 통돌이세탁기 통 세척방법은 ▲물 높이를 최고 수위로 설정한다 ▲40도 이상 온수를 받고 세탁조 클리너를 적당량 넣어 세탁기를 10분가량 돌린다 ▲1시간 30분 후 표준 세탁 코스로 통돌이세탁기를 돌린다 ▲식초 1컵을 세탁조에 넣어 헹군다 ▲다음날 다시 헹굼-탈수 과정을 거쳐 통돌이세탁기 청소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