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10월 제철 음식 무화과가 인기다. 변비가 심할 때 변비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 무화과는 벌레가 생기기 쉬워 무화과 보관법이 쉽지 않다. 무화과 보관법은 까다롭지만, 무화과 맛만큼은 달콤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10월 제철 과일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54kcal로 매우 낮은 편이다. 이에 무화과 다이어트는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 빼는 법,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다. 또 식이섬유 음식 무화과의 효능은 변비 해결에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더불어 무화과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공복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적인 혈당 낮추는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무화과는 벌레가 생기기 쉬운 특성 때문에 무화과 먹는 법으로 무화과잼 만들기가 인기다. 무화과 잼 만드는 법은 ▲무화과를 씻어 8등분 해 냄비에 넣는다 ▲무화과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저어가며 졸인다 ▲졸인 무화과 잼을 물에 떨어뜨려 흐트러짐 없이 잘 뭉쳐지는지를 살펴 적정 농도로 맞춘다 ▲레몬즙을 적당량 넣고 유리병에 담는다. 또 무화과 먹는 방법은 무화과 요리로 셔벗이나 홍시로 만들어 먹는다. 아울러 무화과 씻는 법은 무화과 밑동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지 부분을 손에 들고 위를 향한 뒤 씻는다. 무화과 보관법은 금방 상할 수 있어 2~3일 내로 빨리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