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오늘 저녁 메뉴추천, 맛있는 저녁 메뉴 정하기가 고민이라면 백종원 꽃게탕을 추천한다. 꽃게 제철은 연중 계속되지만, 숫게는 10월 제철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에 백종원 꽃게탕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꽃게탕 황금레시피

꽃게 찌는 법이나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도 맛있지만, 수미네 반찬 꽃게탕도 울고 갈 백종원 꽃게탕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꽃게 3마리, 양파, 애호박, 청양고추, 대파, 무, 다시마, 파, 국간장,
백종원 꽃게탕 양념장 : 된장,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추장 1/2큰술

1. 깍둑썰기한 무와 다시마, 파, 꽃게를 끓는 물 안에 넣어 육수를 만든다.
2. 칫솔을 이용해 꽃게의 표면에 묻은 불순물을 제거한다.
3. 게의 배 딱지를 열어 모래주머니와 아가미, 눈과 더듬이를 제거해주고 4등분한다.
4. 육수가 끓고 무가 익어 국물에 단맛이 나면 게를 넣고 양념장과 잘게 썬 양파를 넣는다.
5. 청양고추와 애호박, 양파, 대파를 썰어서 넣고 국간장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 꽃게탕 끓이는 법이 완성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꽃게 손질법

살아있는 꽃게 손질법은 먼저 꽃게를 기절시키는 것이 좋다. 살아있는 꽃게 기절시키는 방법은 ▲냉동실에 2시간 이상 얼려뒀다가 빠르게 꽃게 손질 ▲바닷가에 사는 꽃게를 수돗물에 15분 이상 담가두기 ▲칼등으로 게의 배 딱지 부분 내려치기 등이다.

이후 살아있는 꽃게 손질 및 냉동 꽃게 손질법은 요리 솔이나 깨끗한 칫솔로 꽃게 배 부분과 등딱지를 깨끗이 닦는다. 또 배 딱지를 손으로 아래를 향해 뜯는다. 가위로 깔끔히 정리한 뒤 등딱지를 벗겨낸다. 몸통 양쪽에 붙은 갈색 아가미를 가위로 잘라내고 몸통 위쪽 가운데 게 입도 가위로 잘라낸다. 먹기 좋게 몸통은 둘로 나누고, 집게다리를 뜯어낸다. 다리의 날카로운 부분을 가위로 제거하고 등딱지 내장과 함께 숨어있는 모래집을 제거한다. 단, 살아있는 꽃게 손질할 때는 집게발을 먼저 자르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