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여행지 중 제주도와 함께 인기 높은 곳은 바로 강원도일 것이다. 서울에서 강원도까지 고속도로가 잘 개통돼 쉽게 갈 수 있는 것은 물론 고속버스와 기차 등을 통해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다. 강원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2박 3일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가볼만한곳-경포대해수욕장

강릉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경포대해수욕장일 것이다. 경포대해수욕장은 일 년 내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곳으로 특히 여름철에는 발 디딜 틈 없이 붐빈다. 경포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고운 모래사장을 밟을 수 있는 곳으로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가족·커플 단위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경포해변에서 쭉 걷다 보면 안목해변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안목해변 카페거리는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경포해변, 안목해변, 강문해변 모두 한 번에 즐기고 올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 가볼만한곳-주문진항

강원도 여행을 계획한 이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바로 주문진항일 것이다.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지금이 제철인 오징어부터 당일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서울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금액대로 구매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횟감을 손질해 포장해 가는 방법과 먹고 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만일 강원도 펜션 혹은 호텔을 예약한 이들은 포장해 가는 방법이 더 저렴하다.

양양 가볼만한곳-휴휴암

양양은 강릉과 속초보다 상대적으로 관광객지 적은 여행지로 붐비지 않게 강원도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양양의 휴휴암은 사철로 알려졌지만, 사철 때문에 방문하는 것보다 양양의 아름다운 바다를 한눈에 보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찰 특유의 고즈넉한 느낌과 함께 아름다운 양양의 풍경이 무척 인상적인 곳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