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중장년층의 고민인 내장지방과 뱃살은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 특히 갱년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체중 증가 등의 다양한 변화를 느끼는 시기로 알려졌다. 이러한 증상에 효과를 보이는 것이 바로 새싹보리분말이다. 새싹보리분말은 각종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여성은 물론 남성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중장년층의 건강 고민을 날려버릴 새싹보리분말은 부모님 추석선물로 맞춤이다. 그렇다면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무엇일까?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은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효능이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특히 비만과 고혈압, 당뇨 환자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에는 폴리코사놀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체내 지방을 감소하는 것은 물론 특히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제격이다. 이로 인해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새싹보리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의 수치 또한 낮추는 역할을 한다. 새싹보리분말에는 사포나린 성분도 포함했는데 이는 간 손상 예방을 도와 간에 좋은 음식·영양제라 할 수 있다. 새싹보리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항산화 작용을 도와 세포의 노화 방지는 물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면역력이 급격히 낮아지는 환절기에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 속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성분은 시금치의 18배, 11배, 4베로 알려졌다. 이는 갱년기 여성에 잘 발견되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비만과 당뇨,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분말 맛은 씁쓸한 맛이 특징으로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있다. 이때 좋은 것이 바로 새싹보리분말 쉐이크다.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 우유, 꿀 등을 넣고 갈아 마시면 건강한 간식은 물론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는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하루 2회 아침 저녁으로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하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은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리의 어린잎을 건조해 분말로 만든 것이 새싹보리분말로 독성이 거의 없고 체질에 따른 특이성도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독성이 없다 하더라도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는 경우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