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남극 크릴새우는 플랑크톤을 먹고 사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사슬 최하위에 있어 중금속 등 체내 유해한 물질을 간접 섭취할 확률이 적은 비교적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최근 가루 다이어트와 함께 아보카도 오일 등 기름으로 기름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다. 크릴오일은 천연성분에 가까워 부작용이 크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크릴오일 캡슐이나 환 등 알약 정제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중장년층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영양제 대용으로 크릴오일 파는 곳을 찾는다. 방송에 소개된 많은 크릴오일 후기 및 효과는 체중감량, 특히 볼록하게 나온 뱃살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다. 허리둘레를 늘리는 내장지방을 녹이는 크릴 기름은 잦은 음주나 탄수화물 위주 식단으로 인해 붙은 군살제거에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및 효과

뱃살 원인은 내장지방이다. 허리둘레가 커지는 이유인 내장지방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말한다. 크릴새우 오일은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기는 지방간이나 복부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크릴오일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도와 혈관 속 지방을 빼는 데 효능이 있다. 때문에 크릴오일 다이어트라는 말도 생겼다. 체내 노폐물 배출헤 효과적인 크릴오일은 기름을 제거하는 기름으로 해독작용을 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한다. 크릴오일 기름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에 좋은 DHA, EPA 성분을 함유해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현대인 필수 영양제 오메가3 대신 섭취해도 좋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을 함유해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 NO

크릴오일 효능만 부각되고 크릴오일 부작용이 비교적 알려지지 않았다. 크릴오일은 혈관질환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당뇨 환자가 섭취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것도 논란이 있다. 크릴오일은 고혈압 약이나 당뇨 약과 상충되어 부작용인 설사, 복통, 두통, 두드러기, 쇼크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치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게, 가재, 새우 등 갑각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인 경우 두드러기가 올라올 수 있어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

안전한 크릴오일 고르는 법

크릴오일 고르는 법은 인지질함량 수치 확인 외에도 다양하다. 먼저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 수치는 높을수록 효과가 크다는 점을 인지하자. 크릴새우기름은 화학용매 사용여부를 알려주는 NCS 마크가 있는 것이 좋다. 산패안전성까지 함께 따져서 구매하면 좋다. 크릴오일이 워낙 인기라 파는 곳도 많아졌다. 인터넷쇼핑뿐 아니라 건기식을 판매하는 전문점에서 크릴오일을 취급하고 홈쇼핑 쇼호스트도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쏟아낸다. 크릴오일은 미국 안전 원료 인증 제도인 GRAS 인증을 확인하고 크릴오일 원산지까지 확인하고 복용하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