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도발과 관련된 홈페이지 개설에 대한 강력한 유감 표명

24일 외교부(장관 윤병세)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일본 외무대신의 독도 도발과 관련 홈페이지 개설에 대해 강력한 비난 성명을 발표했다.


외교부는 "일본정부가 24일 외무대신의 국회 외교연설을 통해 우리의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해 터무니 없는 주장을 제기하고, 그런 주장을 담은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우리 영토주권에 대한 도발을 또 다시 감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 정부가 이렇듯 허황된 주장과 부질없는 시도를 계속하는 것은 일본이 아직도 제국주의의 망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스스로 만천하에 증명하는 것"이라며 "일본이 주장하고 있는 소위 '적극적 평화주의'가 얼마나 공허한 외침인가를 보여주는 것" 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일본 정부의 지도자들은 국제사회의 준엄한 경고의 목소리를 겸허한 자세로 경청해야 할 것이다. 기만과 왜곡으로 역사의 진실을 가릴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요미우리 신문은 최근 일본정부가 '독도',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 등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 주장을 홍보하는 정부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신문에 따르면 정부 부처별로 이뤄진 영유권 인터넷 홍보 내용 등을 종합해 하나의 홈페이지에 담은 것으로 영어판 개설도 예정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장재성 기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