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차가버섯맛은 과연 어떨까? 차가버섯을 먹어본 사람 후기에 따르면 한약과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한다. 차가버섯의 효능은 다양해 추석선물세트로 차가버섯선물세트를 마련하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북반구가 원산지인 차가버섯은 러시아, 캐나다, 알래스카, 핀란드. 일본, 미국 북부지역과 노스캐롤라이나 산맥, 시베리아 차가버섯 등이다. 국내산 차가버섯도 재배한다. 자작나무 영양분을 그대로 흡수하고 자라는 차가버섯은 재배 환경이 차가버섯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유기농 차가버섯, 차가버섯판매 하는 곳이 늘었다. 자작나무에 붙어 기생하며 자라는 차가버섯은 나무 속 영양분을 흡수한다. 좋은차가버섯은 재배 환경과 제조방식을 살피면 된다. 차가버섯 유통기한은

차가버섯 효능

비만세균인 뚱보균, 유산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가버섯 다이어트는 내장지방빼는 음식이자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으로 잘 알려졌다. 뱃살 원인인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은 꾸준히 규칙적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병행하되 내장지방 제거 효능있는 차가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내장지방 레벨이 높은 복부비만인의 뚱보균을 사멸하는 효과가 있다. 차가버섯의 이노시톨 성분은 비타민B 일종으로 장내 세균 환경을 유익하게 만드록 지방 연소를 돕는다. 차가버섯차 효능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을 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E또한, 차가버섯의 효능은 여성 갱년기로 고통 받는 여자를 위한 음식으로 기미 주근깨, 주름살 등 잡티 개선과 피부결 유지 등 여성에게 좋다. 청혈 작용이 있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가 있다. 또한, 항암효과가 있어 암세포 성장을 늦추며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기력보충과 소화기능에 효과적이다.

차가버섯 손질은 먼저 마른행주로 버섯을 잘 닦고 까맣고 단단한 뿌리와 불순물을 제거한다. 차가버섯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성분인 AHCC 물질이 함유됐다. 표고버섯 균사체인 AHCC는 항암 효능이 있다. 버섯 등에 함유된 실제 항암제 원료로 사용하는 베타글루칸 등이다. AHCC는 버섯 추출 베타글루칸 효능을 누리며 생체이용률이 높다. 개인에 따라 AHCC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부작용 보관방법

버섯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차가버섯 과다복용시에는 속쓰림과 두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차가버섯분말 3~4g이다. 모유 수유부와 임산부 차가버섯 섭취는 출산과 수유가 끝난 뒤 먹는 것이 좋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당뇨 환자의 경우 당뇨약과 상호작용해 혈당지수를 지나치게 떨어뜨릴 수 있어, 오한, 현기증, 불안증세가 생기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차가버섯은 공기가 통하는 종이박스에 넣어 습하지 않은 곳에 보관한다. 냉장보관하는 경우 차가버섯 환이나 가공식품에 한한다.

차가버섯 먹는 방법

차가버섯먹는법은 차가버섯커피나 차가버섯차 등 음료로 끓여서 복용한다. 차가버섯분말 먹는방법은 유기농 차가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러시아 차가버섯 복용과 티백을 사용해도 좋다. 러시안차가버섯이 유명하다. 러시아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로 수입하는 차가버섯 방사능 검사를 실시해 정상 제품만이 수입통과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가버섯 가격은 유효성분에 따라 차이가 있다. 가격이 무조건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유효성분이 많은 것을 선택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위염과 위암에 좋은 음식 차가버섯차와 차가버섯주스 만드는 법은 50~60도 미지근한 물에 차가버섯 분말을 넣고 섞어주거나, 차가버섯 끓이는 법으로 유기농 차가버섯을 원액기, 녹즙기, 쥬서기, 착즙기로 달여 차가버섯차로 마시는 방법이 있다. 차가버섯환으로 먹는 경우 물과 함께 삼킨다. 복용법은 표기된 복용량을 준수한다. 차가버섯 액이나 차가버섯 스틱이나 액기스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