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통 세척] 드럼·통돌이세탁기 청소, '세탁조클리너·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 활용!(사진=ⓒ픽사베이)

빨래에서 냄새가 나거나 세탁기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주기일 수 있다. 빨래 냄새 제거는 드럼·통돌이세탁기 청소하면 된다. 드럼·통돌이세탁기 통 세척방법은 방문 홈케어 서비스로 드럼·통돌이세탁기 청소업체에 드럼·통돌이세탁기 분해 청소를 맡기면 된다. 또 드럼세탁기 분해 청소비용이 부담된다면 집에서 세탁기 청소하기를 할 수 있다. 실제 최근 생생정보 세탁기 청소법도 화두로 오른 바 있다. 이에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과 드럼·통돌이세탁기 통 세척 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 사용법을 소개한다.

▲드럼세탁기 청소방법(사진=ⓒ픽사베이)

 

드럼세탁기 통 세척방법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방법 중 드럼세탁기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은 세탁조 클리너를 적당량 넣고 드럼세탁기 '불림'으로 돌려 드럼세탁기 찌꺼기를 제거하면 된다. 또 드럼세탁조 청소방법은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도 가능한데, 과탄산소다 세탁기 청소방법은 세제 투입구에 과탄산소다 300㎖를 넣고 삶음이나 95도 온수로 세탁한다. 과탄산소다 세탁조 청소 후 마른 수건을 넣고 세탁기 통 세척으로 한 번 더 세탁하고 환기하면 세탁기 냄새 제거할 수 있다. 한편, 드럼세탁기 청소는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도 드럼세탁기 통 세척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사진=ⓒ픽사베이)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

통돌이 세탁조 청소방법 및 일반 세탁기 청소법은 통돌이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으로 세탁조 셀프 청소가 가능하다.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 또한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할 수 있다. 통돌이세탁기 청소방법은 물 높이를 최고 수위로 설정한 후 40도 이상의 온수를 받는다. 이후 통돌이세탁기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10분 정도 세탁기를 돌려 녹인다. 1시간 30분 정도 지난 뒤 표준 세탁 코스로 통돌이세탁기를 작동시킨다. 아울러 식초 한 컵을 세탁조에 넣고 헹군 후, 다음날 다시 한번 헹굼·탈수 과정을 거치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통돌이세탁기 청소는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도 통돌이세탁기 통 세척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