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제습·송풍 전기세 절약될까?' 에어컨 적정온도와 벽걸이 셀프 에어컨 필터 청소방법 총정리(사진=ⓒ픽사베이)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이동식 에어컨추천', '벽걸이 중고 에어컨',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비용' 등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원룸·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했을 때 전기세 폭탄을 맞을까 불안해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에 이동식·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등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과 에어컨 제습·송풍기능 전기세, 에어컨 적정온도를 알아봤다. 또 에어컨 청소업체의 벽걸이·창문형 에어컨 청소비용(청소가격)이 부담될 때 활용할 수 있는 가정용 에어컨 냄새 제거하는 벽걸이·시스템·천정형 청소방법 및 삼성 무풍 에어컨 청소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에어컨 껐다 켰다 NO(사진=ⓒ픽사베이)

에어컨 전기세 절약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는 에어컨 껐다 켰다 하지 않고 처음부터 강풍으로 설정하는 게 좋다. 또 시스템 에어컨 전기세, 삼성 무풍 에어컨 전기세 등 전기세 전력 소비 주범은 실내 더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실외기다. 이에 소비전력이 큰 실외기 작동을 줄여야 에어컨 전기세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은 ▲밝은색의 블라인드와 커튼으로 직사광선 차단 ▲방문 열어 공기 순환 촉진해 냉기 흐름 원활히 하기 ▲에어컨과 선풍기를 마주 보고 작동해 맞바람 치기 ▲미사용 전기 코드 뽑기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등이 있다.

▲에어컨 제습 전기세, 에어컨 송풍 전기세, 에어컨 온도 전기세, 에어컨 바람 세기 전기세(사진=ⓒ픽사베이)

에어컨 제습·송풍·온도·바람 세기 전기세

더운 여름철 습기를 제거해준다. 최근 에어컨 제습 기능 전기세가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도움을 준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제습은 효과가 없으며,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있어 에어컨 제습 냉방 차이는 없다. 이어 에어컨 송풍기능 전기세는 에어컨 실외기를 작동시키지 않아 에어컨 전기세 절약할 수 있다. 또 에어컨 온도 전기세도 온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한 에어컨 적정온도는 26도다. 에어컨 바람 세기 전기세도 각각 다른데, 일반적으로 에어컨 풍량 전기세는 에어컨 껐다 켰다 하기보다 처음 켤 때 강풍으로 켜야 에어컨 전기세 절약할 수 있다.

▲셀프 에어컨 청소방법, 에어컨 필터 청소, 벽걸이 에어컨 곰팡이 냄새 제거(사진=ⒸGettyImagesBank)

셀프 에어컨 청소방법

창문형·벽걸이 에어컨 필터 청소 등 셀프 에어컨 청소방법은 먼저 에어컨을 끄고 플러그를 뽑는다. 이후 필터, 냉각핀, 송풍기를 순서대로 분해한다. 에어컨 필터 청소방법은 ▲에어컨 필터를 물로 씻는다 ▲솔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먼지를 제거한다 등이다. 또 에어컨 냉각핀 청소는 ▲미지근한 물을 분무기로 뿌린다 ▲칫솔로 먼지를 씻는다 ▲물티슈나 젖은 수건으로 먼지를 닦는다 ▲뾰족한 도구에 물티슈를 감아 구석구석 닦는다 등이다.

이후 에어컨 필터와 냉각기는 그늘에서 말린다. 마르는 동안 마른 천으로 에어컨 내부를 청소하고 다시 에어컨 조립한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는 빗자루로 가볍게 먼지만 털어낸다.

더불어 셀프 에어컨 청소가 너무 어렵다면 에어컨 청소업체추천을 불러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삼성 무풍 에어컨 청소 ▲삼성 에어컨 청소 ▲삼성 무풍 에어컨 필터 청소 ▲천장 에어컨 필터 청소 ▲천장 에어컨 청소 ▲스탠드 에어컨 필터 청소 등을 맡길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