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 양배추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또한 장점이 될 수 있다. 아래에서 양배추의 효능과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다양한 영양소가 고루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 또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암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해 위산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위염,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며 소화체계를 균형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양배추는 칼륨 역시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칼륨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양배추의 이런 역할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고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의 역할을 한다.

▲양배추즙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도모한다. 하지만 양배추는 소화할 때 장을 팽창시킨다. 때문에 과다섭취 시 오히려 장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과다섭취 시 위를 차갑게 해 배탈이 날 수 있고 칼륨이 함유돼 있으므로 신장질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양배추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혹은 양배추의 심지가지 함께 착즙한 양배추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를 고를 땐 겉의 잎이 진한 녹색을 띠고 있고 묵직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