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바캉스 맞이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새싹보리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새싹보리분말이란 발아한 상태의 보리에서 이파리를 건조한 다음 분말로 만든 것이다. 1주 정도 자라난 새싹이어야 하고 아직 익은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최근 새싹보리가 주목받는 까닭은 새싹보리 안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다. 새싹보리 안에 있는 폴리페놀이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다. 새싹보리 부작용을 정리해봤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주목

새싹보리 안에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또한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노폐물을 없애는 데 좋다. 따라서 새싹보리가루란 고지혈증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는 것은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좋다. 혈관에 낀 기름기를 제거하면서 우리 몸의 체지방을 제거해서다. 새싹보리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새싹보리에 있는 사포나린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성분은 혈당을 내리는 데 좋으면서 당뇨 예방과 더불어 당뇨 치료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는 뿌리 채 섭취해야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햇볕에 말린 새싹보리를 분말로 만들면 효능이 잘 느껴진다. 새싹보리를 처음 먹어볼 경우 쌉싸름하기 때문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처음 먹는 사람일 경우 알약이나 환으로 만든 제품을 섭취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과 우유는 궁합이 좋으며 요구르트에 넣어서 디저트로 먹는 것도 가능하다. 요즘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만드는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화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 만드는 법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새싹보리 가루, 바나나, 우유와 꿀을 사온다. 재료들을 믹서에 넣은 다음 갈아마시면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고 체내 노폐물 제거를 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에는 좋은 성분이 많지만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특히 사람마다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또 새싹보리를 많이 먹을 경우 혈당이 너무 낮아지게 된다. 그 외에도 소화장애를 비롯한 증상이 있을 수도 있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있어서 신장질환 환자같은 경우에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하루 먹는 양은 2티스푼 정도여야 한다. 환으로 만든 새싹보리는 먹기 전 설명서부터 본 다음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가장 우선시해야할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에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