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아기천사를 기다린 남녀가 아이를 가진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 많은이들에게 축하인사를 듣지만 시기가 임신초기라 티가 잘 나지 않았을 때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도 자기의 임신을 모르고 넘어 갈 수 있다. 하지만 원래 여성들은 성관계 후 시간이 지나도록 월경을 하지 않거나 가슴이 붓고 통증이 생기는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요새 여성들은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이 올바르지 않아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이라면 임신을 해도 모를 경우가 많다. 이러한 여러가지 임신초기 증상이 발견되면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지만 보통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많은 산모들이 유산할 위험성이 커서 산모는 항상 조심성을 가지고 주의할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다양한 임신초기증상과 더불어 배란일,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고 임신기간을 잘 넘겨서 임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임신초기 증상엔 어떤게 있을까?

다양한 임신초기증상이 드러나는 시기는산모에 따라 다양하다. 다만 보통 나타나는 증세는 생리를 안하는 것인데 이 외에도 몸살증상이나 만약 자신이 임신한줄 모른다면 이 모든 증상을 생리증후군으로 생각 할 수 있다. 대부분 이 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고 유방에 통증이 있다. 그래서 이렇게 몸살 증세가 나타난다 해서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유의해야한다. 임신초기에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바로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약물을 피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른 임신초기증상은 빈뇨와 잔뇨감, 질분비물의 증가, 방광염이나 입덧 등을 느껴볼 수 있다.

배란일 계산법을 알면 임신이 잘 되는 날짜 알 수 있다?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이런 임신초기증상들을 보여 본인의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자신이 언제 성관계를 가졌는지 생각해봐야한다. 성관계를 가질 때 여성이 배란일일 때 성관계를 하면 임신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를 말한다. 이 때문에 남녀가 성관계를 배란일에 가지면 콘돔 등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의 확률이 다른 날보다 훨씬 높다.다만 배란일이 굳이 아니더라도 확률이 낮다 뿐이니 임신할 가능성은 충분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임심을 피하기 위해서 피임을 위해서 콘돔착용과 피임약 이용으로원치않는 임신에 피임은 필수다. 그리고 임신확률이 높은 배란일이라 것은 보통 자신의 다음생리 2주전을 일컫는다.

임신테스트기 사용Tip?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한 임신 확인 방법은 소변 속 임신호르몬 농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여부를 알고 싶다면 본인의 성관계 2주가 지나면 검사를 실시해 보자. 임테기 사용법은 포장을 연 다음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그러고 나서 5분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임신이라고 할 수 있다. C 부분, 즉 대조선에만 있으면 비임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재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